2025년 05월 05일(월)

페르노리카 코리아, 부산외대서 '지속가능한 바텐딩' 특강 개최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29일 부산 외국어대학교에서 '지속가능한 바텐딩' 교육 프로그램의 특강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2022년부터 시작된 무료 교육으로, 법적 음주 허용 연령의 바텐더와 바 오너를 대상으로 한다. 


사진 제공 = 페르노리카 코리아


페르노리카 그룹이 축적해 온 주류 산업 내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인사이트와 친환경적인 바텐딩 실천 방안을 공유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번 특강은 부산 외국어대학교 호텔·컨벤션 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식음료 및 호텔 산업에서 일할 예비 인재들에게 지속 가능성의 개념을 소개하고 실천법을 강조했다. 


또한 다양한 국가의 지속 가능성 사례와 책임 있는 음주 문화의 중요성을 전달했다. 


참가자들은 사람과 환경을 고려한 바 운영의 중요성을 배우고 긍정적인 피드백을 제공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서울 및 주요 지방 도시, 그리고 주요 대학들의 호텔경영, 컨벤션, 식음료 학과 학생들에게도 이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2022년부터 현재까지 서울 세종대학교, 부산 동서대학교, 제주 한라대학교, 전주대학교 등에서 '지속가능한 바텐딩'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한국의 바 산업과 식음료 산업 전반에 걸쳐 지속 가능성의 가치를 확산하고 있다. 


지난 2024년까지 진행된 교육을 통해 총 660여 명의 바텐더 및 대학생이 해당 프로그램을 수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