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5월 05일(월)

바닐라코, 유로모니터 조사 '세계 판매 1위 클렌징 밤' 브랜드 선정... "누적 판매 9000만개"


바닐라코(BANLA CO)가 글로벌 데이터 분석 기업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이 조사한 '세계 판매 1위 클렌징 밤' 브랜드로 선정됐다.


'클렌징 밤 원조'로 불리는 바닐라코는 독자적인 뷰티 노하우와 차별화된 기술력을 통해 K뷰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유로모니터의 조사에 따르면, 2023년 글로벌 클렌징 밤 시장 규모는 약 10억 4000만 달러로 나타났다. 바닐라코는 온∙오프라인 소매 판매액 기준 22%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글로벌 No.1 클렌징 밤 브랜드로서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냈다.


사진 제공 = 바닐라코


이러한 성과의 중심에는 브랜드 대표 제품인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이 있다.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은 누적 판매량 9,000만 개를 돌파하며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바닐라코의 스테디셀러다. 


바닐라코는 첫 출시 이후에도 제품력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에 집중해왔으며, 우수한 제품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이 이번 성과를 견인했다.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은 메이크업을 잔여물 없이 깨끗하게 닦아내면서도 피부에 필요한 유효성분은 그대로 남기는 뛰어난 클렌징 효과를 자랑한다. 특히 바닐라코만의 특별한 오일 밤 포뮬러가 피부에 자극 없이 부드럽게 녹아들어 편안한 딥 클렌징이 가능하다.


또한 바닐라코는 다양한 피부 고민을 고려해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의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기존 △오리지널 △포어 클래리파잉 △너리싱 △ 카밍 라인에 이어, 올해는 △인리칭 버터 라인을 새롭게 선보이며 피부 타입별 맞춤 클렌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더해 바닐라코는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등 인기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단순한 클렌징을 넘어 일상 속 색다른 뷰티 모먼트를 선사하고 있다. 최근에는 유쾌한 매력이 돋보이는 파워퍼프걸과의 협업으로 바닐라코 특유의 사랑스러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한층 강화했다.


바닐라코 관계자는 "바닐라코의 스테디셀러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의 우수성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제품력의 뷰티 아이템으로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더 큰 신뢰를 얻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