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가 국내 대표 프로 스포츠 구단들과 손잡고 '고 팀 무신사'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번 캠페인은 직관 시즌을 맞아 14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20일간 진행되며, 무신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스포츠 아이템을 발매한다. 또한 스포츠 팬을 위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며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도 선보인다.
캠페인의 첫 번째 단계로, 14일부터 한국야구위원회 전 구단과 협업한 '볼 파크 에디션'이 출시된다.
이 에디션은 구장과 연고지 그래픽을 적용한 한정 상품으로 티셔츠와 볼캡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함께 무신사는 SSG랜더스, 한화이글스, 키움히어로즈 등 프로 야구 구단이 함께 기획한 유니폼과 잡화도 공개한다.
오프라인에서는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무신사 스퀘어 성수 4에서 '고 팀 무신사 KBO 팬 페스타' 팝업 스토어가 열린다.
방문객은 구단별 인기 유니폼과 무신사 한정 상품을 착용해 볼 수 있으며, 미니 게임과 럭키 드로우 등 다양한 체험 요소를 즐길 수 있다.
이어 오는 24일부터는 K리그 26개 구단과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산리오캐릭터즈'의 협업 굿즈가 한정 판매된다.
마이멜로디, 쿠로미, 헬로키티 등 대표 캐릭터를 적용한 후드티, 맨투맨, 키링, 짐색 등 총 23종으로 구성됐다. 주요 상품은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희소성 있는 상품을 소개하는 무신사 드롭을 통해 선착순으로 판매된다.
축구 팬들을 위한 K리그 X 산리오캐릭터즈 팝업 스토어는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와 무신사 스토어 대구에서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은 젊은 스포츠 팬들이 늘어나면서 구단 굿즈로 팬심을 표현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현상을 반영하고 있다.
무신사 플레이어 관계자는 "직관을 즐기는 젊은 스포츠 팬이 늘어나면서 구단 굿즈로 팬심을 표현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라며 "한정 아이템 발매와 함께 팬 참여 콘텐츠를 통해 프로 스포츠 응원 문화에 활기를 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 팀 무신사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늘(14일) 오전 11시부터 무신사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