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케이크 덕후들이 입을 모아 '투썸플레이스의 명작'이라 부르는 아이스박스 케이크.
아이스박스 케이크는 너 나 할 것 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인기 케이크다.
그런데 투썸플레이스에서 이 아이스박스 케이크와 나란히 '쌍벽'을 이루는 것이 하나 있다.
바로 딸기와 치즈의 극강 조합을 자랑하는 '떠먹는 딸기레어치즈' 케이크다.
최근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투썸에서 꼭 먹어야 할 케이크로 '떠먹는 딸기레어치즈'가 종종 등장하고 있다.
떠먹는 딸기레어치즈는 상큼한 딸기퓨레와 부드러운 크림치즈를 베이스로 한다.
여기에 고소한 크럼블이 잔뜩 올라가 씹는 재미를 더하고, 싱싱한 라즈베리가 함께 어울려 상큼한 맛을 낸다.
아이스박스 케이크가 달다구리 덕후들에게 인기라면 떠먹는 딸기레어치즈는 보다 상큼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좋아하는 이들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누리꾼들은 "아이스박스보다 떠먹는 딸기레어치즈지", "위에 올라간 크럼블이 포인트", "투썸은 케이크 맛집이 분명하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인다.
투썸플레이스 케이크의 양대산맥이라 불리는 아이스박스와 떠먹는 딸기레어치즈. 당신은 달다구리 쪽인가 상큼달달 쪽인가.
혹 아직도 두 가지를 모두 맛보지 않은 사람이 있다면 당장 투썸플레이스로 가서 당 충전을 하길 바란다. 지긋지긋한 월요병마저 가볍게 날려줄 것이니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