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13일(토)

'핵 매운' 소스에 쫄깃통통 왕대창 버무려져 '중독성甲'이라는 불대창 덮밥

Instagram '2hyoni88'


[인사이트] 변세영 기자 = 고소함의 일인자 '대창'이 매콤한 옷을 입고 새롭게 변신해 나타났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매콤한 '불대창덮밥'의 후기가 속속들이 올라와 누리꾼들의 시선이 집중됐다.


불대창덮밥은 밥에 대창을 올려 먹는 덮밥류 음식인데, 이 덮밥의 독보적인 특별함은 '불맛' 소스에서 나온다.


Instagram 'seukkkk'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특징으로 하는 '대창'에 매콤한 소스를 입혀 감칠맛이 두배로 폭발하기 때문이다.


쫄깃하면서도 매콤한 대창이 밥알과 어우러져 밥 두공기 순삭을 부를 만큼 환상의 조합을 이룬다는 후기가 속출하고 있다.


불대창덮밥의 히든카드는 계란이다. 대창덮밥 중심에는 감칠맛을 더해줄 고소한 노른자가 다소곳이 기다리고 있다.


노른자를 터트린 뒤 매콤한 대창을 소스처럼 콕 찍어 먹어도 되고, 재료와 다 함께 비벼 먹어도 좋다. 무엇을 선택하든 천국을 맛보게 될 테니 말이다.


Instagram 'soul__calling'


해당 제품은 다음 달 6일까지 진행하는 코엑스 '잇더서울' 페스티벌에서 판매 중인 '단디덮밥'의 불대창덮밥이다. '호르몬동'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이곳의 덮밥은 이미 잠실 송리단길의 맛집 코스로도 유명할 만큼 인기가 좋다. 가격은 약 1만원 수준으로 알려져 있다.


오늘 밤, 맛있는 대창덮밥과 함께 한 주의 행복을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