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천 기자 =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일품인 토스트가 있다. 바로 백종원식 참치멜트토스트가 그 주인공이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나들이 갈 때 꼭 챙겨가야 하는 대존맛 토스트'라는 제목으로 한 게시글이 올라왔다.
게시글에는 백종원이 공개한 참치멜트토스트 사진과 레시피가 담겨 있었다.
참치멜트토스트는 바삭한 토스트 빵 사이에 고소한 체다치즈와 모짜렐라치즈 그리고 담백한 참치가 듬뿍 들어가 있다.
빵 사이로 갖가지 재료가 흘러나올 듯 아슬아슬한 비주얼은 보기만 해도 군침을 돌게 한다. 한입 베어 물면 고소한 치즈와 각종 소스가 참치와 어우러져 입안을 행복하게 만들 것만 같은 비주얼이다.
백종원식 참치멜트토스트를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준비물은 참치캔 1개, 식빵 4장, 양파 1/4개, 체다치즈 3장, 모짜렐라치즈 3스푼, 버터, 마요네즈 5스푼, 설탕 1/3 스푼, 후춧가루다.
먼저 다진 양파와 참치에 마요네즈, 설탕, 후춧가루를 넣고 섞어 속 재료를 만들어준다. 이후 식빵 위에 체다치즈를 올리고 속 재료를 넣은 뒤 모짜렐라치즈를 뿌려준다.
재료를 다 넣었으면 빵으로 덮어준 뒤 버터를 녹인 팬에 구워준다. 고소한 냄새와 함께 빵 겉면이 노릇노릇해지면 완성이다. 기호에 따라 햄이나 콘옥수수 등을 넣어도 좋다.
게시글을 본 누리꾼들은 "이번 주말 나들이 갈 때 만들어 가야겠다", "참치랑 치즈 조합은 사랑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