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불닭볶음면의 새로운 신상 '쫄볶이 불닭볶음면'이 모습을 드러냈다.
28일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의 10번째 확장제품 '쫄볶이 불닭볶음면'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쫄볶이 불닭볶음면'은 분식 메뉴 떡볶이와 쫄면에 불닭볶음면을 접목한 제품이다.
달콤함이 가미된 떡볶이 맛 소스에 탱글탱글하면서도 쫄깃쫄깃한 면, 여기에 불닭볶음면만의 화끈한 매운맛까지 더했다.
'쫄볶이 불닭볶음면'의 매운맛은 오리지널 불닭볶음면보다는 조금 덜한 매운맛으로 매운맛에 약한 소비자들 또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면의 탄력도 기존 불닭볶음면과 다르다.
면 반죽에 감자전분 함량을 높인 '쫄볶이 불닭볶음면'은 기름에 튀긴 면이지만 쫄면처럼 탄력 있는 식감을 자랑한다.
여기에 튀김 후레이크까지 가미돼 바삭한 식감까지 느낄 수 있다.
'쫄볶이 불닭볶음면'의 디자인 또한 친근한 인상을 준다. 분식집, 교복, 학교 등 학창시절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이미지를 담았기 때문.
학창시절 단골 분식집 맛과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쫄볶이 불닭볶음면'을 향한 누리꾼들의 관심은 벌써 높아지고 있다.
이들은 "이거다 이거야!", "이건 진짜 먹어야 할 것 같은데", "내가 좋아하는 것끼리 합쳐졌다. 환장하겠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삼양식품 관계자는 "불닭 고유의 맛에 분식의 맛을 더한 조합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제품으로 지속해서 변신을 시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