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2월 16일(월)

"설명할 시간 없다, 어서 타"... '18만 전자' 돌파하자 커뮤니티 도배된 이재용 회장 짤

삼성전자 주가가 13일 사상 최고가인 18만원을 돌파하면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을 소재로 한 밈이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전 거래일보다 상승하며 '18만 전자' 시대를 열었습니다. 이러한 주가 상승과 함께 각종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에는 이재용 회장이 등장하는 밈이 빠르게 퍼지고 있습니다.


화제가 된 밈은 이 회장이 전쟁터를 연상시키는 화염 배경 앞에서 파란색 스포츠카를 운전하며 창문 밖으로 손을 뻗어 "설명할 시간이 없다, 어서 타라"고 말하는 장면을 담고 있습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온라인커뮤니티


오랜 기간 하락장과 박스권 매매에 지친 투자자들에게 드디어 찾아온 수익 기회를 영화적 표현으로 형상화한 것입니다.


주주들의 호응도 뜨겁습니다. 


온라인 댓글에는 "형 바로 탈게요. 안 탈 수가 없네", "사진만 봐도 진짜 설렌다", "회장님이 직접 운전하는 차라면 화성까지도 믿고 가겠다", "지옥에서 천국으로 가는 급행열차를 탔다"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상승은 전날 밤 뉴욕증시에서 인공지능 기업들의 수익성 우려로 약세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세계 최초 HBM4 양산 출하 소식이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