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2월 10일(화)

"이게 진짜 그 셰프 맛이라고?"... CJ더마켓서 찾은 '흑백요리사' 숨은 꿀템들

화제의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의 여운이 가시지 않은 가운데,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중심으로 CJ제일제당의 공식몰인 'CJ더마켓'이 성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방송을 보며 침을 삼키던 시청자들이 셰프들의 손맛을 집에서 재현하기 위해 직접 발굴해낸 협업 제품들이 연일 품절 대란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 = CJ제일제당사진 제공 = CJ제일제당


단순한 이름 빌리기가 아니라 셰프들이 제품 기획 단계부터 깊숙이 관여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소비자들의 반응은 더욱 뜨겁습니다. 


특히 시즌2의 우승자이자 '조림 요정'으로 불리는 최강록 셰프가 직접 개발에 참여한 '고메 우동' 2종은 면발부터 남다르다는 평입니다. 최 셰프만의 전매특허인 가쓰오 열수추출공법을 적용해 육수의 깊이를 더했으며, 기존보다 20%나 두꺼워진 면발로 식감을 극대화했습니다. 


함께 출시된 '백설 10분쿡 조림소스'는 요리 초보자들도 셰프급 조림 요리를 완성할 수 있게 도와주는 일등 공신으로 꼽힙니다.


(좌) 고메 흑백요리사 미역우동 / (우) 고메 흑백요리사 김치우동(좌) 고메 흑백요리사 미역우동 / (우) 고메 흑백요리사 김치우동


한식의 깊은 맛을 찾는 소비자들은 '술 빚는 윤주모' 윤나라 셰프의 제품에 열광하고 있습니다. 


경연에서 선보였던 황태국과 애호박찌개를 그대로 구현한 '비비고 국물요리'는 물론, 실제 해방촌 맛집인 '윤주당'의 인기 메뉴를 재해석한 묵은지참치덮밥과 꽈리고추돼지고기덮밥 햇반컵반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이미 '필수 쟁임템'이 되었습니다. 


(좌) 비비고 흑백요리사 감자탕 / (우) 햇반컵반 흑백요리사 묵은지참치덮밥(좌) 비비고 흑백요리사 감자탕 / (우) 햇반컵반 흑백요리사 묵은지참치덮밥


또한 청담동 중식 파인다이닝을 운영하는 최유강 셰프의 노하우가 담긴 '고메 중화요리' 시리즈는 익숙한 중화 메뉴인 유린기와 마라탕을 한층 세련된 맛과 완성도로 풀어내며, 외식에서 즐기던 중식의 풍미를 집에서도 경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좌) 햇반컵반 흑백요리사 마라탕밥 / (우) 고메 흑백요리사 유린기(좌) 햇반컵반 흑백요리사 마라탕밥 / (우) 고메 흑백요리사 유린기


똑똑한 소비자들은 CJ더마켓의 특별 기획전을 통해 이들 제품을 가장 빠르게 만나보고 있습니다. 


특히 오는 2026년 3월에는 시즌 1의 우승자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와 최강록 셰프가 공동 개발한 프리미엄 소스 7종이 추가로 출시될 예정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며 기대감이 한층 높아진 상태입니다. 


사진 제공 = CJ제일제당사진 제공 = CJ제일제당


"식당 예약은 실패했지만 집에서라도 셰프의 '킥'을 경험하겠다"는 소비자들의 열망이 CJ제일제당의 혁신적인 제품력과 만나 미식의 문턱을 낮추고 있습니다.


혹시 아직도 방송 속 메뉴를 눈으로만 즐기고 계신가요? 지금 바로 CJ더마켓에서 셰프들의 철학이 담긴 '흑백요리사 셰프 컬렉션'을 장바구니에 담아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