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별 특색있는 상품을 출시하는 이마트24가 '말차코어(Matcha-cor)' 열풍에 맞춰 출시한 16종의 신제품이 이른바 '쩝쩝박사'님들의 인정을 받아내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마트24는 지난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말차코어 페스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행사 기간 이마트24에서는 빵, 과자, 아이스크림, 하이볼, 샌드위치, 파스타, 음료 등 총 16종의 말차 상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말차 상품들은 디저트, 유제품, 간편식, 주류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순차 출시됐습니다.
사진 = 인사이트
특히 이마트24는 말차열풍의 중심이자, 주요 타겟층인 젠지 세대의 취향을 겨냥해 상품명만으로도 제품의 특징을 체감할 수 있도록 설계했는데요.
말차 맛의 프레즐 '말차프', 코코아 파우더로 뒤덮인 말차큐브 '말초큐', 말차 초코 스낵 '말초스' 등이 대표적입니다.
사진 제공 = 이마트24
비교적 최근 출시된 '딸기말차크림샌드위치'와 '통딸기말차모찌'는 제철과일 딸기와 말차의 조화로운 맛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환영받고 있습니다.
먹는 것에 진심인 '쩝쩝박사'님들이 이마트24 말차 신제품에 내린 평가(?)를 보면, 개인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존재할 수 있는 말차 특유의 쌉싸름한 맛이 입문자는 물론 덕후까지 만족할 수 있도록 균형을 이뤘다는 점이 주요했습니다.
말차가 활용된 품목이 디저트에만 국한되지 않은 것 또한 긍정적인 반응을 자아냈습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사진 = 인사이트
실제로 이마트24의 올해 말차 관련 상품 누계 매출은 전년 대비 78%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했습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말차는 이제 하나의 유행을 넘어 취향과 문화를 상징하는 키워드로 자리 잡았다"며 "올해 첫 달부터 말차를 테마로 한 차별화 상품과 체험형 프로모션을 대거 선보여, '1030을 가장 잘 아는 편의점'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앞으로도 이마트24는 젊은 세대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가장 먼저 읽고, 상품과 공간, 경험으로 풀어내는 트렌드 플랫폼 역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