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30일(목)

사람 붐비는 지하철역 계단서 여성 치마 속 찍던 '日 변태남'... 온몸 던져 붙잡은 시민들 (영상)

일본 나고야 지하철 사카에역에서 발생한 성추행 사건이 SNS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한 남성이 여성 승객들을 대상으로 추행과 불법 촬영을 시도했다가 시민들의 즉각적인 대응으로 현장에서 제압당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데요.


지난 11일 엑스(X·옛 트위터) 등 SNS에는 나고야의 번화가에 있는 사카에역 계단에서 마스크를 착용한 남성이 여성들을 대상으로 불법촬영과 추행을 시도하고 도주하다 응징당하는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인사이트X 'yuyimei2'


불법촬영 장면을 목격한 승객들은 가해자를 제압하기 위해 망설임 없이 몸을 던졌습니다.


영상에서 시민들은 먼저 가해자를 계단 구석으로 밀어 넣었고, 그가 도망치려고 발버둥 치자 꽉 붙잡다 함께 넘어졌습니다.



다칠 수도 있는 상황이었지만, 시민들은 가해 남성을 놓지 않았습니다. 서류 가방을 든 한 남성은 가해자가 일어나 도망가지 못하도록 그 위에 올라타며 제압을 시도했습니다.


이후 다른 승객들도 상황을 파악하고 합세했으며, 지하철역 보안 요원이 현장에 도착할 때까지 남성을 붙잡아뒀습니다.


인사이트X 'yuyimei2'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성추행 가해자에게 즉각적으로 대응한 일본 시민들의 용기에 대해 찬사를 보내고 있습니다.


한편, 일본에서는 지하철과 같은 대중교통에서의 성추행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으며, 이번 사건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대응이 성범죄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