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실적에서 매출 1조 260억 원, 영업이익 3,010억 원을 달성했다고 발표했습니다.
21일 셀트리온에 따르면 이번 3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6.3%, 영업이익 44.9% 증가한 수치로, 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입니다. 특히 영업이익률은 29.3%를 기록하며 뚜렷한 수익성 개선을 입증했습니다.
셀트리온의 이번 호실적은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의 안정적인 제품 판매와 함께 고수익 신규 제품의 매출 확대가 주된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사진 제공 = 셀트리온
'램시마SC'를 비롯한 고수익 제품군은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으며, 매출 비중은 지난해 3분기 42%에서 올해 54%로 확대돼 수익성 향상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올해 3분기 미국과 유럽 시장에 각각 출시된 '스토보클로-오센벨트'와 '옴리클로' 역시 판매 첫 분기부터 합산 500억 원을 넘는 매출을 달성하며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이뤄냈습니다.
또한 이번 실적에서 주목할 점은 셀트리온헬스케어와의 합병 영향이 사실상 해소 단계에 들어섰다는 것입니다. 매출원가율은 전년 동기 대비 9%포인트 하락한 39%로 30%대에 진입했습니다. 이는 합병 효과의 안정화와 함께 고원가 재고 소진, 생산 수율 향상, 개발비 상각 종료 등 복합적인 개선 요인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됩니다.
셀트리온은 올해 연말과 내년에도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연말에는 글로벌 주요 시장에 '아이덴젤트'와 '스토보클로-오센벨트' 등 고수익 신규 제품을 추가 출시해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기존 제품과의 마케팅 시너지가 강화되고 전체 제품군의 성장세가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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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셀트리온은 최근 글로벌 제약사 일라이 릴리(Eli Lilly)의 미국 뉴저지 브랜치버그 소재 바이오의약품 생산 공장을 인수했습니다. 이번 인수로 미국 내 관세 리스크를 해소함과 동시에 릴리와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 현지 생산 거점을 확보했습니다. 셀트리온은 인수한 공장 내 유휴 부지에 주요 제품 생산시설 증설에도 곧 착수할 계획입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3분기를 기점으로 합병으로 인한 영향이 대부분 해소됐다"며 "정상화된 매출원가율을 기반으로 영업이익이 한 단계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연말에도 유럽 등 주요 시장에서 수익성 높은 신제품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인 만큼, 매출 성장과 실적 개선을 더욱 가속화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