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9일(수)

추석 연휴 기름값 절약 비법, 석유공사 오피넷 활용하면 연간 최대 44만원 절약 가능

한국석유공사 오피넷, 전국 주유소 실시간 가격 비교 서비스 제공


한국석유공사가 운영하는 유가 정보 서비스 '오피넷'을 통해 전국 1만여 개 주유소 및 충전소의 실시간 판매가격을 비교할 수 있으며, 장거리 이동 시 경로별 최저가 주유소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고 2일 발표했습니다.


석유공사는 투명한 유류 거래와 소비자가격 안정화를 목적으로 전국 주유소와 충전소의 판매가격 정보를 수집한 뒤 오피넷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origin_6주연속하락끝난기름값.jpg주유소 기름값이 6주 연속 하락한 끝에 상승 전환했다. 27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9월 넷째 주(21~25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판매가는 리터(ℓ)당 1660.0원원으로 직전 주 대비 0.6원 상승했다. 사진은 28일 서울 한 주유소 모습. 2025.9.28/뉴스1


이 서비스는 소비자들이 보다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연간 최대 44만원 유류비 절약 가능


석유공사 측은 오피넷을 통한 가격 비교와 합리적인 주유 습관만으로도 연간 22만~44만원 상당의 유류비를 절약할 수 있다고 밝히며, 추석 연휴 기간 오피넷을 활용한 절약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소비자들은 오피넷 사이트 또는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여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서비스로는 국내외 유가 동향 및 가격추이, 지역별 평균 판매가격 차이, 장거리 이동시 경로별 주유소 검색을 통한 최저가 주유소 찾기, 동일지역 내 '내주변 최저가 주유소' 검색 등이 있습니다.


오피넷.jpg오피넷 홈페이지


또한 주유소 할인·적립 서비스와 지역사랑상품권 제휴주유소 정보도 제공되며, 면세유·요소수 판매 주유소, 불법행위 주유소 등에 대한 정보도 오피넷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오피넷 홍보 캠페인 실시


한편 석유공사는 이날 오후 경부고속도로 기흥주유소 등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추석 귀성객을 대상으로 유류비 절약을 위한 오피넷 활용 및 안전운전 캠페인을 펼쳤습니다.


신용화 석유공사 경영지원본부장은 "오피넷은 소비자들이 기름값을 손쉽게 비교해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유가정보서비스"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많은 국민들이 오피넷을 통해 유류비를 절감해 가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오피넷을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