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7일(월)

"30분째 안 들어가져"... 코레일톡 접속 장애, 추석 승차권 예매 첫날부터 '혼란'

추석 승차권 예매 시작, 코레일톡 접속 장애로 이용객 불만 고조


추석 연휴 승차권 예매 첫날,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기차표 예매 애플리케이션 '코레일톡'에서 접속 장애가 발생했습니다.


이로 인해 예매를 기다리던 많은 이용객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image.png추석 기차표 예매화면 / 코레일 홈페이지


오늘(17일) 오전 7시 50분 기준으로 코레일톡에 접속한 사용자들은 "사용자가 많아 대기중"이라는 안내 메시지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접속 장애는 오전 7시경부터 시작된 것으로 파악되었으며 코레일 측은 현재 정확한 원인을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날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추석 연휴 기차표 예매가 시작되는 중요한 날이었기에, 많은 사람들이 예매를 위해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시스템 장애로 인해 예매 과정에 차질이 생기면서 이용객들의 불만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2025년 추석 연휴 승차권 예매 일정과 현황


본문 이미지 - 접속 지연이 발생하는 코레일톡.(갈무리)뉴스1ⓒ news1접속 지연 화면 캡쳐 / 코레일톡


코레일은 2025년 추석 연휴 승차권 예매를 9월 15일부터 18일까지 총 나흘간 진행할 예정이었습니다.


이 중 15일과 16일에는 장애인과 고령자 등 교통약자를 위한 우선 예매가 이루어졌고 17일과 18일은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한 예매가 계획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일반 예매 첫날부터 발생한 시스템 장애로 인해 많은 이용객들이 예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추석과 같은 명절 기간에는 기차표 예매가 매우 중요한 일정이기 때문에, 이번 접속 장애는 많은 사람들의 여행 계획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코레일 측은 현재 시스템 안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정확한 장애 원인과 복구 시간에 대한 정보는 추가로 발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