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쵸에 내 이름이?... 롯데웰푸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진행
롯데웰푸드가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이색 마케팅을 선보입니다.
11일 인기 초코 과자 브랜드 '칸쵸'에 소비자 이름을 직접 새긴 제품을 출시하고 '내 이름을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칸쵸 과자에 새겨진 이름은 총 504개로, 최근 국내에서 많이 사용되는 신생아 이름 500개와 칸쵸의 공식 캐릭터 4종(카니, 쵸니, 쵸비, 러비)이 포함됐습니다.
각 이름 위에는 카니와 쵸니의 귀여운 얼굴과 다양한 표정을 함께 디자인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입니다. 이 특별한 디자인은 단품(54g), 컵(88g), 벌크(196g) 등 모든 칸쵸 제품 라인업에 적용됩니다.
사진 제공 = 롯데웰푸드
다양한 경품으로 소비자 참여 유도... SNS 인증 이벤트 주목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합니다.
자신이나 가족, 친구, 연인 등 소중한 사람의 이름이 새겨진 칸쵸를 발견하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에 인증 사진을 업로드하면 됩니다.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13(1명), 에어팟 맥스(2명), 롯데호텔 라세느 주말 2인 식사권(2명), 코닥 미니샷2 레트로(3명),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30명) 등 풍성한 경품이 제공됩니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참여 방식에 따라 당첨 확률이 달라지는 점이 특징입니다.
두 개 이상의 이름과 하트 모양 칸쵸를 함께 모아 사진을 찍고, SNS에 상대방 계정을 태그하면 당첨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제품 패키지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서도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11월 24일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이벤트를 위해 특별 패키지도 제작했는데요. 탐정 복장을 한 카니와 쵸니가 이름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콘셉트로, 두 가지 디자인으로 선보입니다.
Instagram 'lottewellfood'
40년 전통 브랜드의 새로운 도전... 사랑의 메시지 전달
이번 이벤트는 칸쵸의 브랜드 이념인 '사랑의 레시피로 지구를 사랑으로 가득 채우자'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소비자들이 자신과 소중한 사람들의 이름이 새겨진 과자를 찾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느끼고 사랑의 의미를 공유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출시 이후 40여 년간 소비자와 함께해온 칸쵸가 이번에는 '내 이름이 담긴 과자'라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세대를 아우르는 즐거움과 함께 브랜드 가치를 계속 이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