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라부부' 인형, 어린이 질식 위험 경고
미국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PSC)가 중국 완구 기업 팝마트의 인기 캐릭터 '라부부' 위조품에 대해 안전 경고를 발령했습니다.
지난 18일(현지시간) 미 CBS뉴스 보도에 따르면, CPSC는 가짜 라부부 봉제 인형이 어린이들에게 심각한 질식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전 세계적 인기를 얻은 중국 완구 기업 팝마트의 캐릭터 인형 ‘라부부’의 위조 제품 / 미국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PSC) 제공
CPSC는 이날 발표한 긴급 경고문을 통해 "가짜 라부부 봉제 인형이 어린아이에게 질식 및 사망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작은 봉제 인형이나 열쇠고리 형태로 판매되는 위조품들이 아이들의 입에 들어가 기도를 막을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문제가 되는 가짜 라부부 인형들은 품질이 매우 낮아 작은 조각으로 쉽게 부서질 수 있어 더욱 위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CPSC는 소비자들에게 이러한 위조 제품의 구매를 자제하고, 이미 구매한 경우 즉시 사용을 중단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정품과 가짜 구별법, 안전한 구매 방법 제시
피터 펠드먼 CPSC 위원장 대행은 "이 가짜 라부부 인형은 위험하고 불법이며 미국 가정에서는 절대 사용할 수 없다"고 강력하게 경고했습니다.
그는 "어떤 부모도 장난감이 아이의 호흡을 방해할지 걱정해서는 안 된다"며, 소비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판매처를 통해서만 제품을 구매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Instagram 'popmart_korea'
CPSC는 소비자들이 정품 라부부 인형을 구별할 수 있도록 몇 가지 확인 방법도 제시했습니다.
정품 팝마트 라부부 인형에는 홀로그램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으며, 공식 팝마트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QR코드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정품 라부부 인형의 이빨 개수가 9개인 점도 확인해볼 것을 권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