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귀 라부부' 판매하는 편집숍, 도둑 습격 당했다
최근 희귀한 '라부부' 컬렉션을 구해 판매하는 것으로 유명한 한 편집숍이 도둑들의 습격을 받았습니다.
지난 10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인디펜던트(The Independent)에 따르면 해당 사건은 6일 새벽 미국 로스앤젤레스(Los Angeles)에 위치한 편집숍 '원 스톱 세일즈(One Stop Sales)'에서 발생했습니다.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보안관국은 흰색 토요타 타코마(Toyota Tacoma) 차량을 이용한 용의자들이 약 7,000달러(한화 약 972만 원) 상당의 라부부 인형을 훔쳐 갔다고 밝혔습니다.
가품 사기 이어 '정품 도난 사건'까지... 라부부 인기 과열
Instagram 'onestopsaless'
'라부부'는 중국 장난감 기업 팝마트 대표 캐릭터로, 지난 2023년 말 블랙핑크 리사가 라부부 사진을 SNS에 올린 이후부터 관심을 모으기 시작했는데요.
국내를 비롯한 전 세계에서 인기를 끌면서 가품 사기 등이 종종 발생했는데, 급기야 '도난' 사건까지 발생한 겁니다.
편집숍 사장은 피해 당일 SNS에 폐쇄회로(CC)TV 영상을 공유하며 누리꾼들에게 도둑을 잡는 데 힘을 보태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날 그가 공개한 영상에는 후드티와 복면으로 얼굴을 가린 4명의 도둑이 가게에 침입해 물건을 뒤지고 제품이 담긴 상자를 들고 나르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다음 날 편집숍의 공동 소유주 조애나 아벤다노(Joanna Avendano)는 현지 ABC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우리가 얼마나 힘들게 여기까지 왔는데, 그들이 순식간에 모든 걸 빼앗아 갔다"고 호소했습니다.
라부부의 인기 덕분에 사건 소식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빠르게 퍼졌고, 이틀 만에 도난당한 물품 일부가 회수됐습니다.
편집숍 측은 지난 6일 SNS를 통해 "경찰의 도움으로 도난당한 장난감 일부를 되찾았다"며 "제품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 경찰에 감사드린다. 남은 물품도 회수하면 알려드리겠다"고 전했습니다.
Instagram 'onestopsal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