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7일(일)

"투썸이 알려드립니다. '말차' 더 맛있게 먹는법"... '클린걸' 위한 말차 음료 3종·아박 출시

투썸, 아이스·크림·딸기 말차 공개...떠먹는 '말차 아박'도 25일 출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말차'를 새로운 시그니처 음료 플랫폼으로 육성하겠다고 선언하며 신제품 4종을 공개했습니다.


지난 17일 투썸플레이스는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역점에서 미디어 품평회를 열고 말차 음료 음료 3종과 '말차 아박'을 소개했습니다.


투썸플레이스는 논커피 음료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적극 반영하여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으며, '말차샷'을 중심으로 한 플랫폼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말차를 '플랫폼'으로..."레시피 확장 가능한 베이스"


사진=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이번 품평회에서 김수종 투썸플레이스 커피·음료 담당자는 "에스프레소가 커피 메뉴의 중심이 되는 것처럼, 말차도 다양한 레시피와 조합이 가능한 베이스로 접근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맛뿐 아니라 시각적으로도 감각적인 완성도를 갖춘 레시피를 설계했다"며 글로벌 트렌드와 감성을 반영한 음료임을 강조했습니다. 


실제로 시장조사업체 더 비즈니스 리서치 컴퍼니에 따르면 2025년 글로벌 말차 시장 규모는 약 5조 70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며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클린 걸', '디톡스' 트렌드에 힘입어 수요가 꾸준히 확대되고 있습니다.


김수종 투썸플레이스 커피·음료 담당자 / 사진=인사이트김수종 투썸플레이스 커피·음료 담당자 / 사진=인사이트


말차 3종 시음..."생각보다 달지 않아 좋다"


투썸이 선택한 원재료는 제주산 100% 유기농 프리미엄 말차입니다. 찻잎에 차광막을 씌우는 '차광 재배' 방식으로 재배해 깊고 고소한 맛과 깔끔한 풍미가 특징입니다.


투썸 측은 매장마다 균일한 말차맛을 구현하기 위해 레시피 세팅값과 추출 온도까지 세심하게 조정하는 등 어느 지점에서나 말차 특유의 섬세한 맛을 즐길 수 있게 했습니다.


김현정 투썸 연구개발팀 담당자 / 사진=인사이트김현정 투썸 연구개발팀 담당자 / 사진=인사이트


현장에서는 김현정 투썸 연구개발팀 담당자가 직접 말차샷 격불 과정을 시연했습니다. 전통 다완에 제주산 말차를 넣고 찻솔로 고루 저어 만든 샷을 각각 물, 우유, 딸기청 베이스 등에 섞어 각각 ▲아이스 말차 ▲말차 크림 라떼 ▲스트로베리 말차 라떼를 선보였습니다.


품평회에서 직접 맛 본 '아이스 말차'는 말차 본연의 은은하고 깔끔한 맛을 살린 음료로, 케이크와 함께 커피 마시기가 부담스러울 때 대체할 수 있는 좋은 선택지였습니다.


사진=인사이트아이스말차 / 사진=인사이트


사진=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말차 크림 라떼'는 말차 특유의 쌉싸름함에 부드러운 크림을 더한 메뉴로 생각보다 달지 않아 깔끔하게 마시기 좋았습니다. 특히 말차 파우더가 얹힌 크림과 말차 라떼가 섞일 때 바디감 있는 맛으로 변화하는 점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스트로베리 말차 라떼'는 딸기의 레드와 말차의 그린 컬러가 선명하게 층을 이뤄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달콤한 딸기 라떼와 쌉싸름한 말차가 어우러져 색다른 조화를 이룹니다.


사진=인사이트말차 크림 라떼 / 사진=인사이트


김수종 투썸플레이스 커피·음료 담당자는 "이번 신제품의 출시가는 4,200원~5,000원 선으로,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했음에도 진입장벽을 낮춘 합리적인 가격대"라고 자신했습니다.


사진=인사이트스트로베리 말차 라떼 / 사진=인사이트


말차 디저트도 온다... 25일 '말차 아박' 출시 예정


오는 25일에는 투썸의 시그니처 디저트 '떠먹는 아이스박스'에 말차를 더한 '말차 아박'도 출시됩니다. 


말차 마스카포네 크림, 다크초코 쿠키, 말차 가나슈로 층을 이룬 이 디저트는 말차의 고소함과 초코의 진한 풍미가 조화를 이룹니다. 


사진=인사이트말차 아박 / 사진=인사이트


직접 맛본 결과 달지 않고 쌉싸름함이 적절히 어우러져 말차 디저트 입문자에게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았습니다.


투썸 측은 "단순히 신제품을 넘어서, 커피 외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소비될 수 있는 새로운 음료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반응에 따라 말차 샷 추가 옵션 등 다양한 메뉴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김수종 투썸플레이스 커피·음료 담당자는 "내년 상반기까지 말차 트렌드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며 "최소 2종 이상 신제품이 나올 것"이라고 예고했습니다.


사진=인사이트말차 아박 / 사진=인사이트


말차 음료 3종은 오늘(21일)부터 전국 투썸플레이스 매장에서 판매되며, 매장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말차 아박은 오는 25일부터 판매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