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커스, 돈치치 영입에도 PO 1라운드 탈락 위기
루카 돈치치를 영입하며 대대적인 전력 보강에 나선 LA 레이커스가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탈락 위기에 처했다.
2024-25 NBA 서부 콘퍼런스 플레이오프 1라운드 4차전에서 미네소타 팀버울브스에 113-116으로 패배하며 시리즈 전적 1승 3패로 벼랑 끝에 몰렸다.
Instagram 'lukadoncic'
서부 콘퍼런스 3번 시드를 받은 레이커스는 '6번 시드' 미네소타를 상대로 고전하고 있다.
홈에서 치른 첫 두 경기에서는 1승 1패를 기록했으나, 원정 경기인 3차전과 4차전에서 연달아 패배하며 상황이 악화되었다. 이제 레이커스는 한 번만 더 패하면 플레이오프 첫 관문에서 탈락하게 된다.
이번 경기에서 루카 돈치치는 38점, 르브론 제임스는 27점, 12리바운드, 8어시스트로 활약했다. 하치무라 루이와 오스틴 리브스도 각각 두 자릿수 득점을 올렸지만, 팀은 뒷심 싸움에서 밀렸다. 특히 경기 후반부의 집중력이 아쉬웠다.
Facebook 'Minnesota Timberwolves'
58-61로 뒤진 채 시작한 3쿼터에서는 리브스와 돈치치, 하치무라의 활약으로 전세를 뒤집으며 한때 94-84로 앞서갔다.
그러나 미네소타는 나즈 리드와 앤서니 에드워즈의 맹활약으로 반격에 성공했다. 에드워즈는 이날 경기에서 무려 43점을 기록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경기는 종료 직전까지 엎치락뒤치락하는 시소게임이었다. 레이커스가 종료 직전까지 앞서가는 듯했으나 제이든 맥대니얼스의 결정적인 득점과 추가 자유투로 미네소타가 다시 앞섰다.
Instagram 'lukadoncic'
이후 제임스의 실책과 에드워즈의 자유투 성공으로 미네소타가 승리를 확정지었다.
레이커스와 미네소타는 오는 5월 1일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플레이오프 1라운드 5차전을 치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