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의 놀라운 행운
워싱턴주에 거주하는 한 남성이 잃어버린 체크카드를 되찾은 후 구매한 복권에서 48만 달러(한화 약 6억 6천만 원)의 당첨금을 받는 놀라운 행운을 누렸다.
지난 23일(현지 시간) 차이나 프레스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이 남성은 평소와 같이 슈퍼마켓에서 장을 보고 집으로 돌아왔다가 체크카드가 없어진 것을 발견했다.
그는 즉시 매장으로 돌아갔고, 다행히 직원이 그의 카드를 발견해 보관하고 있었다.
카드를 되찾은 남성은 "오늘 운이 좋은 날인가 보다"라는 생각에 즉흥적으로 복권 몇 장을 구입했다. 그중 'HIT 5' 복권이 대박을 터뜨렸는데, 집에 돌아와 당첨 번호를 확인하던 중 5개 번호가 모두 일치한 것을 확인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행운의 연속과 앞으로의 계획
당첨 소식을 접한 남성은 "도저히 믿기지 않았다"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그는 당첨금으로 일본과 미국 동부 여행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이렇게 계속 좋은 일이 생기다니 너무 놀랍고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한 그는 평범한 하루가 인생을 바꾸는 순간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복권 당첨 확률은 극히 낮지만, 미국에서는 매년 수많은 사람이 수천 달러에서 수백만 달러까지 다양한 금액의 당첨금을 받고 있다.
워싱턴주 복권위원회에 따르면, 'HIT 5'와 같은 복권 수익은 지역 교육 기금에 사용되며, 당첨금은 연방 세금이 공제된 후 지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