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3월 14일(금)

태국서 KFC와 삼양이 손잡고 출시한 '불닭 치킨'... 국내 출시 계획은?

태국 KFC와 삼양 손잡았다...'불닭 치킨' 출시


인사이트Instagram 'kfcthailand'


삼양식품의 '불닭'이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까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가운데 한국 못지않게 매운 맛을 좋아하기로 유명한 태국에서는 '불닭 양념 치킨'이 출시됐다.


최근 태국 KFC 측은 공식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삼양식품의 불닭과 콜라보한 '불닭 덩크 윙즈(BULDAK DUNKED WINGS)' 출시 소식을 전했다.


바삭한 KFC 치킨 윙에 불닭의 강렬한 매운 소스를 더해 '맵치광이'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한다. 가격 또한 2조각에 49바트(한화 약 2000원)로 합리적이라 인기를 끌고 있다.


제품 출시와 함께 '불닭 덩크 윙즈 먹방 챌린지'가 이어지며 더욱 화제를 모은다. 


인사이트Instagram 'kfcthailand'


국내에서도 사랑 받는 조합...출시 계획은?


이처럼 치킨과 불닭이라는 '맛없없' 조합에 국내 소비자들도 한국에도 출시해 달라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그러나 아쉽게도 삼양식품과 KFC 측 모두 국내 출시 계획에 대해 '미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양식품은 지난 4일 한국 기업 최초로 세계적인 음악 페스티벌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삼양식품삼양식품


삼양식품은 4월 11일부터 20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인디오에서 열리는 '코첼라'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수십만 명의 관객 앞에서 한국인들의 '최애' 불닭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는 한국 기업 중 최초라 의미를 더한다.


이번 코첼라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삼양식품은 글로벌 메가 브랜드로 입지를 굳힌 불닭볶음면은 물론, 새 히트 상품으로 부상하고 있는 불닭소스에 대한 시장 인지도를 강화할 예정이다.


실제로 삼양식품의 소스류 매출은 2020년대 들어 매년 30% 이상 증가하고 있으며, 해외 매출 비중(2023년 기준)도 40%를 넘어서는 등 글로벌 영향력을 적극 확대하는 중이다.


한편 불닭볶음면의 인기에 힘입어 삼양식품은 '황제주(1주당 100만 원 이상 주식)' 등극을 바라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