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1일(금)

"영양 女들, '피식대학' 떴다는 거 알고 화장 곱게 해"...여성 비하 논란까지 터졌다

인사이트YouTube '피식대학Psick Univ'


인기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이 최근 공개한 콘텐츠에서 도 넘은 지역 비하 발언으로 논란의 중심에 선 가운데, 해당 영상 속 이들의 경솔한 언행이 계속해서 지적되고 있다.


'피식대학'은 개그맨 정재형, 김민수, 이용주로 구성된 멤버들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로 30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할 정도로 인기를 끄는 채널이다.


지난 11일 '피식대학'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영상은 경상북도 영양군을 방문한 피식대학 멤버들의 모습을 담고 있었다.


그런데 해당 영상 속 영양의 지역 곳곳을 방문한 피식대학 멤버들은 "여기 중국이냐", "(식당에서 식사를 하면서)메뉴가 특색이 없다", "(블루베리 젤리를 먹으며)할머니 맛이다" 등의 무례한 발언들을 내뱉었고, 공개와 동시에 많은 시민들의 지적을 받으며 논란이 되고 있다.


인사이트YouTube '피식대학Psick Univ'


뿐만 아니라 이들은 "영양에 있는 젊으신 분들이 소식을 인스타그램에 올리셔서 저희가 영양에 왔다는 걸 알고 돌아다니고 계신다"며 "아까도 여성 두 분이 화장을 곱게 하고 다니더라"라는 발언을 하기도 했다.


이에 한 누리꾼은 "여성들 언급하는 발언은 드립성으로 가볍게 넘어갈 수 있지만, 지역 비하 발언들과 함께 멤버들이 내뱉는 말들이 '무례함'의 연속이다 보니 혐오스러워 보인다"며 멤버들의 언행을 지적했다.


또 다른 누리꾼은 "좋은 콘텐츠에서 말했다면 가벼운 농담처럼 넘어갈 수도 있는 멘트들이지만, 눈살 찌푸려지는 행동이 연이어 드러나다 보니 농담이더라도 재미있지 않다"며 꼬집었다.


인사이트YouTube '피식대학Psick Univ'


한편 영양을 방문한 '피식대학' 멤버들은 "도파민 제로 영역이다. 자기가 휴대폰에 너무 중독된 거 같다 싶으면, 한전(한국전력공사) 취직해서 영양 보내달라고 해라"라며 영양에서 근무하는 지자체 공무원들에게 무례한 발언을 내뱉었다.


이에 실제 한국전력공사 영양지사장은 댓글을 통해 "휴대전화 중독되면 한전 취직해서 영양 보내달라니요! 그래 말씀하시면 우리 지사 근무하는 후배들이 너무 딱합니다. 누군가는 반드시 해야 되는 일이기에 공무원들도 우리 한전 직원들도 와 있는 것이다. 그래도 방송은 흥미롭게 봤다"며 피식대학 멤버들의 발언을 지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