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니버스
게임 '원신'의 사이노 역으로 잘 알려진 이우리(본명 이진희) 성우가 24살이라는 어린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지난 15일 이달래 성우의 인스타그램에 부고 소식이 전해졌다.
이달래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저희 투니버스 11기의 소중한 막내 故이우리 성우가 3월 14일 세상을 떠났음을 알려드립니다"라며 "갑작스럽고 안타까운 비보에 동료 성우 및 관계자 모두 슬픔을 숨기기가 어렵습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유가족 분들의 요청에 따라 평소 팬분들을 아끼고 사랑하던 고인의 마지막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장례는 가족 및 동료 분들 위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라고 덧붙였다.
나세형 /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
마지막으로 그는 "성우 이우리를 사랑하고 그의 연기를 기억해주시는 모든 팬분들께 사랑하는 저희 동기 우리가 그곳에서 평안히 영면할 수 있길 함께 기도 부탁드리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이우리는 지난 2021년 CJENM 성우극회(투니버스) 11기의 '최연소 합격자'로 화제를 모았다. 입사 당시 나이는 21살이었다.
다양한 톤과 연기력을 보여주며 '도깨비언덕에왜왔니?'를 시작으로 '명탐정코난', '신비아파트', '짱구는못말려' 등 여러 작품에서 다양한 목소리로 출연했다.
특히 게임 '원신'에서 사이노 목소리를 맡은 것으로 유명하다. 이밖에도 던전앤파이터' 마일란 릿 캐릭터, '쿠키런: 킹덤'의 로드 오이스터, '스매시레전드'에서 피노키오 목소리를 연기했다.
사이노 원신 / YouTube '원신'
그의 비보에 팬들은 물론 동료들도 황망함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선배 남도형은 유튜브 채널에 출현했을 당시 영상 제목을 '고마웠어...진심으로...'로 바꾸고 고정 댓글을 통해 추모했다. 이밖에도 여러 선후배와 동기들이 애도하며 슬퍼하고 있다.
또한 이우리가 프리랜서 전향을 앞두고 있던 사실이 알려지며 안타까움이 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