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 아메리카노 자료 사진 / 사진=인사이트
저가 커피숍 사장이 손님에게 '1인 1메뉴' 주문을 요구했다가 환불을 요청받았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13일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저가 커피 진상 손님"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저가 커피숍 사장 A씨는 "커피 한 잔에 1,500원밖에 안 하는 저가 커피를 파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그날은 손님이 많아서 앉을 자리도 없었는데 20대 젊은 여성이 엄마랑 둘이 와서 키오스크로 아메리카노 한 잔만 주문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이 손님들에게 '매장을 이용하려면 1인 1메뉴를 주문해달라'고 요구했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AI 이미지 / Bing Image Creator
하지만 모녀는 A씨의 요구에도 30분이 지나도록 나머지 한 잔을 주문하지 않았다고 한다. 이에 A씨는 다시 모녀를 찾아 매장을 이용하려면 한 잔을 더 주문해야 한다고 알렸다.
A씨의 말을 들은 이들은 불같이 화를 내며 '나가자'는 말과 함께 가게를 나섰다고 한다.
약 1분 뒤 다시 가게로 찾아온 모녀는 A씨에게 '1인 1 메뉴' 안내 문구가 어디 쓰여 있냐고 따져 물었다. A씨는 "'키오스크에 쓰여 있다'고 했더니 키오스크를 확인하더라. 그리곤 '참내'하더니 씩씩거리면서 나갔다"고 황당함을 토로했다.
다음날 A씨는 본사 슈퍼바이저에게 항의가 들어왔다는 연락을 받고 황당함을 감출 수 없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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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컴플레인이 들어왔는데, 손님이 '1인 1 메뉴' 요구가 기분이 너무 나빴다'며 정신적 피해보상을 요구했다고 하더라"고면서 "어떤 보상을 요구했냐고 물어보니 '정신적 피해 보상으로 환불과 기프티콘을 원한다'고 요구했다고 한다"고 말했다.
A씨는 "본사에서도 매장 이용 시에는 '1인 1 메뉴'가 원칙이고, 보상은 해줄 수 없다고 했다더라"며 "저가 커피에 진상이 너무 많다"고 분노했다.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1,500원 커피에 저렇게 무례하게 행동하고 싶을까", "갑질도 다양하게 한다", "1,500원 쓰고 기프티콘 달라는 건 심했던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반면 "모녀가 방문한 거면 센스 있게 한 잔만 내어줘도 됐을 텐데", "저가여도 누군가에겐 귀중한 금액일 수 있다", "요즘 카페에서 '1인 1 메뉴' 고집부리는 거 싫긴 하다" 등의 의견도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