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2일(토)

"귀여운 푸공주 항상 간직할게"... 푸바오 모습 담긴 '푸바오 교통카드' 나왔다

인사이트티머니


푸바오 중국 반환을 앞두고 인기가 하늘로 치솟고 있는 푸바오 모습이 담긴 티머니 교통카드 일명 '푸통'이 나왔다. 

21일 티머니는 놀이공원 에버랜드와 제작한 '푸바오티머니카드'를 공개했다.

이번 신규 티머니카드는 '푸바오 냠냠', '푸바오 빼꼼' 등 2종으로 귀여운 푸바오의 모습을 티머니카드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구매 시 푸바오가 좋아하는 대나무·당근·왕관 등으로 구성된 이미지 스티커도 함께 받아볼 수 있다.

인사이트뉴스1


푸바오티머니카드는 지에스25가 단독 출시하며, 2만장(2종 각 1만장) 한정판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전국 지에스25, 티머니 온라인숍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김정열 티머니 페이먼트사업부장은 "푸바오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며 고객들에 좋은 추억을 드리기 위해 에버랜드와 협업하게 됐다"면서 "푸바오 티머니카드가 푸바오를 추억할 수 있는 대표 굿즈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인사이트사진 = 삼성물산 


한편, 푸바오는 2016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한중 친선 도모의 상징으로 보내온 판다 러바오와 아이바오 사이에서 2020년 7월 20일 태어났다. 


해외 각국에 보낸 판다는 멸종위기종 보전 협약에 따라 만 4세가 되기 전에 다시 중국으로 반환된다. 푸바오의 중국 반환 날자는 4월 3일로 정해졌다. 용인 에버랜드에서 3월 3일까지만 푸바오를 볼 수 있다. 


인사이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