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4일(월)

조폭 소탕하고 압수한 수퍼카로 경찰차 만들어 범죄조직 잡으러 다니는 튀르키예 경찰들

인사이트X 'AliYerlikaya'


범죄조직이 타던 고급 브랜드 슈퍼카들이 경찰차로 탈바꿈됐다.


지난달 26일(현지 시간) 알리 예를리카야(Ali Yerlikaya) 튀르키예 내무장관은 자신의 엑스(X·구 트위터)에 범죄조직으로부터 압수한 슈퍼카를 경찰차로 사용한다고 밝히며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벤틀리, 포르셰, 페라리 등 다양한 고급 브랜드 차량에 달린 경광등이 번쩍이고 있다.


예를리카야 장관에 따르면 이 차량들은 이스탄불 경찰국이 범죄조직을 일망타진 한 뒤 압수한 것들로, 총 23대에 달한다.


인사이트X 'AliYerlikaya'


현지 경찰에 따르면 슈퍼카는 마약 밀매업자 하칸 아이크와 인플루언서 딜란 폴라트 등이 소유하던 차량이다.


하칸 아이크는 호주에 본부를 둔 '오토바이 폭력 조직' 코만체로의 리더다. 그의 재산은 약 10억달러(약 1조2885억원)로 알려져 있다.


딜란 폴라트는 인스타그램 구독자 680만명을 보유한 인플루언서로, 평소 호화로운 생활을 하는 것으로 눈길을 끌었다.


그러나 지난달 범죄수익 세탁 금지법 등을 위반한 혐의로 지난달 남편과 함께 경찰에 구금됐다.



장관은 "이 차량들은 경찰과 조국의 평화, 안전을 위해 사용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압수한 슈퍼카 가치는 약 350만달러(한화 약 45억975만원)로 추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