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
그림 한 장으로 알아보는 심리 테스트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지금 당신이 가장 두려워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그림 한 장으로 '내면의 두려움'와 '본능'을 알 수 있는 흥미로운 테스트가 공개됐다.
최근 온라인 미디어 'eva'는 주어진 그림을 보고 '속눈썹', '여자', '남자', '종이' 중 가장 먼저 보이는 형체에 따라 심리 상태를 알 수 있는 테스트를 공유해 눈길을 끌었다.
eva
테스트 방법은 간단하다. 지금 주어진 그림을 잘 보고 가장 먼저 눈에 확 들어온 형체를 선택하면 된다.
선택이 끝났다면 아래 4가지 중 당신이 가장 먼저 발견한 형체에 따른 심리 분석을 확인하고 마음을 가다듬길 바란다.
사람 속눈썹
eva
그림을 보자마자 길에 뻗어나온 '속눈썹'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다면 당신은 매우 강인한 사람이다.
당신은 원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 언제든 나서서 싸울 준비가 되어 있는 용기를 가졌다.
겉으로는 독불장군이고 자기밖에 모르는 개인주의로 비춰지지만 사실 다른 사람에게 상처받을까 먼저 벽을 세우는 타입이다.
갈등이 생기는 걸 싫어해 팀으로 일하는 걸 좋아하지 않지만 사실은 팀워크를 발휘해 성취감을 이루고 싶은 욕망이 있으며 개인적으로 사람들과 어울리는 삶을 갈망한다.
지금 당신의 가장 큰 문제는 '오만함'이다. 다른 사람에게 상처받을까 미리 걱정하고 배척하기보다 거절 당해도 받아들인다는 마음 가짐을 가지는 게 중요하다.
눈동자에 비친 여자
eva
그림을 보자마자 '눈동자에 비친 여자'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다면 당신은 매우 겸손한 사람이다.
당신은 늘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속마음을 숨기고 상대가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에 따라 좌지우지 되는 성향이 짙다.
하지만 스스로 주체적인 삶을 살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들에게 더 이상 계속 끌려 다니는 것은 멈춰야 한다.
당신이 지금 가장 두려워 하는 건 친구들, 가족들, 가까운 지인들에게서 멀어지는 것 혹은 버림받는 것이다.
이 불안함 때문에 상대가 당신을 이용하고 있는 걸 알면서도 내버려두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이는 오히려 훗날 마음에 더 큰 상처로 독이 될 수 있으니 빨리 벗어나는 게 좋다.
당신의 불완전함을 먼저 받아들이고 그 단점을 고치려 노력하고 완전히 고칠 수 없더라도 그 불완전함까지 사랑해줄 사람을 찾는 게 중요하다.
눈물을 닦고 있는 남자
eva
흐르는 '눈물을 닦아내고 있는 남자'를 가장 먼저 발견했다면 당신은 책임감이 강하고 매사에 진지하며 세심한 성격을 가졌다.
당신은 주변의 칭찬에 매우 약한 사람이다.
늘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하는 스타일로 칭찬을 받기 위해서는 아무리 힘든 일도 마다하지 않는다.
당신에게 일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잘 보이고, 잘 해내고 싶은 마음은 이해하지만 계속해서 무리하다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놓일 경우 한순간에 무너져 내릴 수 있다는 걸 명심해야 한다.
자신을 적절하게 돌보는 법을 깨닫는 게 중요하며 삶에서 마음의 평화를 찾고 감정조절을 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바닥에 흩어진 종이들
eva
아주 일부분인 것처럼 보이지만 당신이 가장 먼저 바닥에 흩어져 나뒹구는 '종이'들을 발견했다면 당신은 지금 굉장히 심적으로 힘든 상태이다.
사실 당신은 주변 사람들에게 늘 행복해 보이고 밝은 사람으로 통한다.
하지만 어린아이처럼 근심 없어 보이는 건 모두 거짓이다.
당신은 다른 사람에게 걱정 없는 밝은 사람으로 보이고 싶어 스스로의 감정을 위장하고 포커페이스를 유지하려 하는 경향이 있다.
또 당신은 삶에 명확한 목표를 갖고 있다.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늘 미래를 생각하고 완벽한 것에 집착한다.
완벽함도 좋지만 놓아주는 법을 배우고 현재의 삶을 즐기면 더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