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정부
[인사이트] 유진선 기자 = 대한민국정부가 4일 정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코로나19 극복을 통한 일상회복 국민 런웨이 캠페인 영상을 공개한다. 제목은 '새로운 일상, 우리의 여정(A New Journey)'이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에 정면으로 부딪치며 버텨온 대한민국 국민의 인내와 희생에 감사하고, 다음 단계로 한 걸음 더 나가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대한민국정부
새로운 일상을 향해 앞으로 당당히 나아가는 국민들의 모습을 '패션쇼'로 연출한 점이 특히 시선을 잡아끈다.
영상에는 다양한 직군의 일반 시민들이 모델로 참여했다. 한국인 최초로 입생로랑 남자 컬렉션 참가 기록을 세운 모델 최현준을 비롯해 여행 콘텐츠 창작자 '여락이들'의 김옥선, 국내 항공사 '에어로케이'의 부기장과 승무원, 응급실 간호사, 요식업 소상공인 부부, 고등학생과 대학생 등 일반 시민들이 등장했다.
대한민국정부
대한민국정부는 이번 캠페인 영상과 더불어 출연진들의 사전 인터뷰를 담은 8분 50초 분량의 '다큐멘터리' 영상과 패션쇼 전체를 보여주는 3분 50초 분량의 '패션 필름' 영상도 공개했다.
'다큐멘터리' 영상에는 재능기부로 참여한 모델 최현준이 전체 출연진들의 걸음을 지도하는 무대 뒤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출연자들이 코로나로 인해 겪은 고충과 일상 회복을 향한 기대감 등 각자의 사연을 진솔하게 전하는 모습도 담겼다.
대한민국정부
대한민국정부는 "긴 시간 동안 코로나19 위기를 헤쳐 올 수 있었던 것은 우리 국민의 힘이고 일상 회복을 향하는 길의 주인공도 우리 국민"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 영상은 그 주인공인 우리 국민의 노력과 희생에 감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방역수칙 준수와 백신접종을 통해 다음 단계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노력에 모두 함께하자는 의미가 담겼다"고 밝혔다.
풀영상은 대한민국정부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