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8월 31일(일)

배우들이 SNL에서 망가질 수 있었던 이유로 꼽히는 어마어마한 출연료 수준

인사이트YouTube '쿠팡플레이 Coupang Play'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에 톱스타들이 출연해 완벽하게 망가지는 연기를 선보이는 이유가 재조명됐다.


지난 1월 29일 'SNL코리아 시즌2'에서 공개된 허성태의 미친 연기력이 며칠째 화제의 중심에 서있다.


이날 허성태는 'SNL코리아 시즌2' 6회 호스트로 출연해 프리지아, 코카인 댄스 등 온갖 인터넷 밈을 직접 연기해 호평을 받았다.


허성태뿐만 아니라 이병헌, 강하늘, 신혜선, 조진웅, 윤계상 등 쟁쟁한 스타들이 SNL에 출연했다.


인사이트YouTube '쿠팡플레이 Coupang Play'


심지어 SNL에 출연한 이들은 전에 본 적 없던 망가지고 코믹한 연기를 선보여 웃음을 선사한다.


톱스타들이 출연한 SNL의 영상이 연일 인기 선상에 서자 그 캐스팅 저력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자연스레 이목이 쏠렸다.


과거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SNL 1의 제작비는 12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1회당 약 12억 원인 셈인데, 이중 꽤 많은 비중이 캐스팅 출연료로 쓰이고 있다는 후문이다.


인사이트YouTube '쿠팡플레이 Coupang Play'


실제 시즌 1 당시 한 배우는 한회 출연료로 1억 원 이상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출연료에 관한 이야기가 재조명되자 누리꾼들은 "혼신의 연기가 나온 이유가 있었다", "와 근데 그 정도 받을만한 연기력임", "제작비 클라스 월클이네ㅎㄷㄷ" 등 놀랍다는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허성태의 미친 연기력으로 화제를 모은 SNL 시즌 2 다음 호스트는 정일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