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8월 30일(토)

'놀이기구·인테리어' 거의 흡사한 중국의 짝퉁 롯데월드 (영상)

인사이트YouTube '정대철'


[인사이트] 조세진 기자 = "여기 잠실 롯데월드 아닌가요?"


한국의 '롯데월드'와 거의 흡사한 중국의 '짝퉁' 테마파크가 온라인상에서 재조명됐다. 지난 21일 유튜브 채널 '정대철'에는 '중국에 있는 짝퉁 롯데월드'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 테마파크는 중국 닝보시에 위치한 '로먼 유 파크(Roman U Park)'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정대철'


지난 2015년 6월에 완공된 '로먼 유 파크'는 야외 시설과 실내 시설을 동시에 갖추고 있으며, 면적은 약 20만㎡에 달한다.


이곳은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의 모습과 싱크로율 99%를 자랑한다.


롯데월드를 대표하는 하늘색 성과 특유의 둥근 돔은 물론 주요 놀이기구까지 그대로 빼다 박은 모습이다.


또한 실내 인테리어부터 건물 구조, 고적대 퍼레이드까지도 한국의 롯데월드와 매우 흡사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인사이트YouTube '정대철'


오픈 당시 일각에서는 중국의 한 재벌이 롯데월드를 방문하고 감탄해 이를 그대로 베껴 만들었다는 소문이 돌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젠 하다 하다 놀이공원까지 베끼냐", "얼핏 보고 정말 잠실 롯데월드인 줄 알았다", "진짜 별걸 다 따라 한다", "퀄리티 장인이다", "그야말로 '짭데월드'", "소름 돋는다", "20년이나 후에 지었는데도 건물 퀄리티가 떨어진다", "근데 놀이동산 원래 다 비슷하지 않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1989년 7월 개장한 세계 최대 실내 테마파크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1990년 3월에 개장한 야외 놀이시설 매직아일랜드는 국내외 방문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테마파크다.


YouTube '정대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