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 김재유 기자 =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한 분식 사진을 두고 누리꾼들 사이서 논쟁이 펼쳐졌다.
사진 속에는 국물 떡볶이와 꼬치 어묵, 순대, 김밥, 튀김 등 분식 5종 세트가 있었다.
해당 사진을 올린 누리꾼은 "허세 없이 이 모든 걸 혼자 다 먹을 수 있는 사람 있냐"는 질문을 던졌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그러면서 "개인적으로 억지로 먹으라면 먹겠지만 꾸역꾸역 먹게 될 것 같다"고 했다.
이를 두고 누리꾼들 사이서는 "충분히 먹을 수 있다"는 이들과 "혼자 먹기는 불가능할 것 같다"는 이들의 의견이 팽팽히 맞섰다.
댓글 비율을 보면 '가능하다' 쪽이 '불가능하다'을 근소한 차이로 앞섰다.
'가능하다'는 쪽을 선택한 이들은 "보통 때 먹는 양에 비하면 절대 많은 편이 아니다", "성인 남성이라면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양 아닌가", "종류가 다양해서 질리지도 않을 것 같다"고 주장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식샤를 합시다'
반면 '불가능하다' 쪽을 선택한 이들은 그 이유에 대해 "양도 양이지만 튀김 때문에 느끼해서 못 먹을 것 같다", "떡볶이에 들어 있는 떡이랑 김밥 둘 다 탄수화물이라 같이 먹으면 생각보다 배가 많이 부를 거다"고 설명했다.
한 누리꾼은 "분식의 칼로리가 생각보다 어마어마하다"며 "다 먹었다가는 단 한 끼라도 건강을 해칠 수 있다"고 경고하기도 했다.
실제로 떡볶이, 김밥 등 분식 메뉴의 칼로리는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1인분 기준 떡볶이의 칼로리는 약 600~800kcal이며 김밥 한 줄은 460~500kcal, 순대 1인분 500kcal, 꼬치 어묵 한 개 70~200kcal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