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jamila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과연 내 진짜 성격은 무엇일까?'
한번쯤 다른 사람 눈치를 전혀 보지 않은 있는 그대로의 내 본모습이 어떨지 궁금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타고난 성격을 180도 바꿀 수는 없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때와 장소에 따라, 또 어떤 상황에 처했는지에 따라 조금씩 다른 모습을 보여주곤 한다.
지금 나도 모르는 내 진짜 성격을 알고 싶다면 여기 주목하자.
최근 두바이 월간 잡지 'Al jamila'는 검은색 바탕에 새하얀 선으로 그려진 '동그라미'를 보고 연상되는 그림에 따른 성격 테스트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aljamila
먼저 동그라미를 보자마자 연필을 들어 '꽃잎'을 그려내는 상상을 했다면 당신은 타고난 '인싸'라고 할 수 있다.
친근한 성격의 소유자로 다른 사람들과 허물없이 잘 지내는 편이며 의견 충돌이 일어났을 때도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졌다.
또 갑작스러운 상황 변화에도 잘 적응하며 현명하고 지능적인 매력을 가진 사람이다.
aljamila
동그라미를 보자마자 '동전'을 떠올렸다면 당신은 계획적이고 냉철한 사람이다.
성공할 확률이 매우 높은 사람으로, 매사에 진취적이고 열정적이며 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성격을 가졌다.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논리적이고 이성적인 삶을 더 좋아하며 결정을 내릴 때 충분히 고민하기 때문에 후회도 잘 하지 않는다.
다만 자신의 앞길을 막는다고 생각할 경우 다소 거친 말과 행동을 할 수 있어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줄 수 있으니 주의해야겠다.
aljamila
동그라미를 보는 순간 새하얀 눈밭에서 탄생하는 귀여운 '눈사람'이 생각났다면 당신은 눈앞에 어떤 문제가 닥쳐도 차분히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사람이다.
손실을 최소화하고, 이익을 극대화할 줄 아는 타고난 문제 해결 능력을 가졌으며 위기를 기회로 승화시키는 센스도 가졌다.
일상의 지루함을 버리고 도전하는 삶에 대한 열망이 있다.
aljamila
동그라미를 보자마자 '붉은 태양'을 생각해냈다면 당신은 타고난 리더이다.
그룹에서 늘 통통 튀는 사람으로 주변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매력을 가졌으며 매사에 열심인 성격으로 신뢰감을 준다.
성공에 가장 가까운 사람이며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을 즐기는 성격이다.
aljamila
단순하게 둥근 '공'을 떠올린 사람은 낙천주의적 성격을 가졌다.
어떤 문제에 직면해도 희망적인 마음과 긍정적인 태도를 잃지 않으며 당장 마주한 문제를 외면하고 현재를 즐길 수 있는 성격의 소유자다.
친구가 필요할 때, 또 친구가 나를 필요로 할 때 지원과 도움을 아끼지 않는 '의리파'이며 타인의 잘못을 감싸줄 줄 아는 포용력을 가진 사람이다.
어려울 때 도움을 준 사람들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절대 잊지 않고 보답하려 하는 친절함도 이들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이다.
aljamila
동그라미를 보고 커다란 눈, 눈동자를 떠올렸다면 당신은 매우 꼼꼼하고 세심한 사람이다.
늘 세세한 것도 놓치지 않고 신경 쓰는 성격으로 당장 풀리지 않는 문제도 해결점을 찾아내는 센스를 가졌다.
집중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한 번 무언가에 빠지면 그 자리에서 결과를 내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이다.
aljamila
동그라미 안에 눈과 입을 그려넣어 '스마일'을 만들었다면 당신은 장난기가 많고 평소 웃음이 많은 사람이다.
끊임없이 행복한 삶을 갈망하며 긍정적인 성격을 갖고 있어 평소 스트레스도 잘 받지 않는다.
늘 밝은 사람으로 주변에 따르는 친구들이 많으며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한다.
aljamila
단편적인 동그라미를 보고 하늘을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열기구'를 상상한 당신은 호기심이 아주 많은 사람이다.
궁금한 것은 못 참는 성격으로 원인과 결과, 사실에 집착하지만 의외로 호기심이 해결되면 간단 명료한 것을 더 좋아한다.
동그라미를 보고 열기구를 생각해낸 사람은 그리 많지 않아 독특하다는 평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당신은 한 번 관계를 맺은 사람과 평생을 함께하고 싶어하는 여린 마음을 가졌으며 뒷담화도 즐기지 않는 성격의 소유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