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남자가 사랑할 때'
[인사이트] 박상우 기자 = 직장 생활을 하며 10년간 모은 돈 전부를 주식과 코인에 투자한 남성. 집을 사기 위해서는 이 방법뿐이라며 큰 결심을 내렸다.
하지만 그 결과는 처참했다. 청산까지 당하며 재산 1억원을 모두 잃었고 극단적 선택까지 생각하는 지경에 이르렀다. 그런 그의 하소연에 투자자 선배들은 경험에서 우러러 나오는 따끔한 충고와 조언을 했다.
1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코인 모은 돈 다 날렸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서 작성자 A씨는 직장 생활을 하며 10년 가까이 모은 돈을 주식과 코인으로 모두 날려버렸다며 하소연했다. 더이상 희망이 없을 것 같다며 극단적 선택을 언급하기도 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미생'
A씨는 "물려있는 것도 아니고 청산당했습니다. 30대 중반인데 이제 미래가 보이지 않습니다"라고 입을 열었다.
그러면서 "흙수저라 집 사려면 코인 밖에 없다고 생각해 모은 돈 전부를 몰빵했다가..아무런 생각이 안 들고 그냥 죽어야겠다는 생각만 드네요"라고 말했다.
이어 "부모님이랑 여자친구는 아무것도 모르는데 여자친구는 내년에 결혼하고 싶어 한다. 미안해 모두들..."이라며 글을 마무리 지었다.
해당 게시글에는 200개가 넘는 인생 선·후배들의 댓글이 달렸다. 이들은 단순히 '힘내라'라는 말이 아닌 자신의 인생 경험을 털어놓으며 A씨를 위로하며 동시에 따끔하게 혼을 내기도 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누리꾼들은 "이제 30대 중반인데 충분히 이겨낼 수 있다", "그런 글 쓸 때가 아닌 것 같다", "부모님이랑 여자친구에게 미안해하지 말고 정신 차려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 누리꾼은 "빚이 1억, 2억씩 있는 사람들도 열심히 해서 갚아 나간다"라며 "지금 빚이 0원이지 않느냐. 빚도 없는데 나쁜 생각부터 하려고 하냐. 지금부터라도 정직히 살아가라"라고 조언했다.
1억을 잃은 건 힘들겠지만 믿어주는 가족과 여자친구 그리고 본인을 위해서라도 정신을 똑바로 차려야 한다는 게 선배 투자자들의 조언이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상담 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 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