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8월 07일(목)

한국 '전통미' 전세계에 알리려 '두루마기' 걸치고 고풍스러운 화보 찍은 지코X강다니엘

인사이트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해외에도 많은 팬을 거느리고 있는 아이돌 가수 지코와 강다니엘이 한국의 전통미를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지난 16일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SNS에는 지코와 강다니엘이 펩시콜라와 함께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모습이 올라왔다.


사진 속 지코와 강다니엘은 섹시한 슈트 위에 한국 전통 의상인 두루마기를 걸치고 카리스마를 뽐내고 있다.


한복과 양복을 조화롭게 매치한 두 사람의 패션 센스에 절로 감탄하게 된다.


인사이트스타쉽 엔터테인먼트


두 사람은 한국의 고전미가 느껴지는 배경을 뒤로하고 한국의 멋스러움을 대놓고 드러냈다.


이번 화보는 롯데칠성음료가 대한민국 문화에 대한 존중의 의미를 담은 '펩시콜라 대한민국 컬처 에디션'을 한정 판매하며, 진행된 것으로 보인다.


롯데칠성음료는 펩시콜라에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문화 유산인 한글, 고구려 사신도, 민족 고유의 흥이 담긴 풍물놀이, 탈춤 등을 모티브로 한 감각적이고 세련된 일러스트를 담아냈다.


롯데칠성음료는 다채로운 장르의 케이팝 아티스트들이 각 콘셉트에 맞춰 새로운 음악을 발표하는 글로벌 K-POP 프로젝트로 진행하는데, 해당 프로젝트에 지코와 강다니엘이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사이트스타쉽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