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속 배우 공효진의 헤어스타일이 여성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MBC '동백꽃 필 무렵'에서 공효진의 헤어스타일을 담당했던 이희 헤어디자이너가 직접 비법을 밝혔다.
지난 11일 유튜브 채널 'Allure Korea'에는 이희 디자이너가 출연해 생머리를 곱슬머리처럼 연출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해당 영상에서 이희 헤어디자이너는 공효진의 헤어스타일은 4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고 말해 여성 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YouTube 'Allure Korea'
바로 80년대와 풀뱅, 이중컷, 프렌치 시크라는 네 가지 키워드다.
이희 헤어디자이너는 "무거운 느낌과 가벼운 느낌을 동시에 주기 위해 겉머리와 속머리를 다르게 연출했다"며 80년대에 유행했던 헤어스타일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희 헤어디자이너는 공효진의 앞머리는 시스루 뱅이 아닌 풀뱅이라는 설명과 함께 머리카락의 끝부분에 프렌치 시크 웨이브를 넣어 얼굴을 갸름하게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희 헤어디자이너는 집에서 간단하게 공효진의 헤어스타일을 따라 할 수 있는 방법으로 플랫형 고데기를 추천했다.
YouTube 'Allure Korea'
또 이희 헤어디자이너는 플랫형 고데기로 머리카락 안쪽에 포인트를 주면 자연스러운 '꾸안꾸' 펌을 만들 수 있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이희 헤어디자이너는 머리카락을 다양한 색상으로 물들여 오묘한 분위기를 풍기게 했다고 덧붙였따.
이희 디자이너는 "공효진은 굉장히 굵은 머리카락이다"라며 "철저하게 계획해서 만들어진 헤어스타일이다"이라며 영상을 마쳤다.
이희 헤어디자이너가 추천하는 공효진의 헤어스타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단 영상에서 만나볼 수 있다.
YouTube 'Allure Korea'
KBS '동백꽃 필 무렵'
매니지먼트 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