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겨울왕국 2'
[인사이트] 지동현 기자 =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의 주인공 엘사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많은 캐릭터다.
2D 애니메이션 속에서도 빛나는 엘사의 비주얼은 어느 각도에서 봐도 독보적으로 아름답다.
한국에서도 엘사처럼 아름다운 '요정' 비주얼을 자랑하는 여자 아이돌이 있다.
이들은 흰 피부와 백금발 헤어스타일로 만화 속에서 튀어나온 듯한 비주얼을 과시한다.
금발로 염색을 할 때마다 엘사와 같은 비주얼을 뽐내 남심과 여심을 동시에 사로잡은 여자 아이돌을 모아봤다.
1. 소녀시대 태연
MBC '쇼! 음악중심'
사진 제공 = 젤라또팩토리
금발이 가장 잘 어울리는 여자 아이돌을 뽑으라면 아마 많은 이들이 태연을 꼽을 것이다.
수많은 헤어스타일을 소화해 혼 태연은 그간 여러 차례 백금발을 선보였다.
어떤 머리색이든 잘 어울리는 태연이지만 특히 금발의 태연은 요정이 저절로 연상될 만큼 빛나는 미모를 과시한다.
지난 2015년 소녀시대 '라이온 하트'(Lion Heart) 활동 당시 양갈래로 땋은 금발 헤어스타일을 선보인 태연은 살아있는 엘사 그 자체였다.
2. 트와이스 다현
MBC '쇼! 음악중심'
JYP엔터테인먼트
그룹 트와이스의 다현은 최근 '필 스페셜'(Feel Special) 활동에서 영롱한 백금발 헤어스타일을 선보였다.
화려하게 꾸민 무대 위의 다현과 그의 우윳빛 피부는 완벽한 조화를 이뤄 많은 팬이 엘사를 떠올리게 만들었다.
3. 레드벨벳 웬디
아리랑TV '애프터 스쿨 클럽'
KBS2 '뮤직뱅크'
그룹 레드벨벳 웬디 또한 과거 눈부신 금발 머리를 했었다.
지난 2015년 레드벨벳이 '아이스크림 케이크'(Ice Cream Cake)로 활동할 때 웬디는 금발 머리로 상큼한 매력을 뽐냈다.
당시 독보적인 요정 비주얼을 과시한 웬디는 한동안 금발 머리를 하지 않았지만 최근 다시 금발로 변신해 팬들을 열광케 했다.
4. 청하
Instagram 'chungha_official'
MBC '전지적 참견 시점'
지난 6월 청하는 '스내핑'(Snapping)으로 치명적인 걸크러시를 자랑했다.
데뷔 후 처음으로 금발로 변신한 청하는 '과즙미'를 터트리면서도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 수많은 팬을 양산했다.
5. EXID 하니
Instagram 'ahnhani_92'
SBS '인기가요'
그룹 EXID 하니도 백금발 헤어스타일로 엘프 비주얼을 뽐낸 바 있다.
다채로운 색의 헤어스타일을 선보여 온 하니였지만 금발 머리의 하니는 범접할 수 없는 분위기를 풍겨 '역대급' 스타일링이라는 감탄을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