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tter 'BTS_twt'
[인사이트] 지동현 기자 = 아이돌 그룹을 '덕질'하는 팬들은 그룹 멤버들 모두가 '내 새끼' 같고 개성이 넘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팬이 아닌 사람의 시선으로 보면 그룹마다 유독 비슷한 분위기를 풍기는 멤버가 꼭 있다.
첫인상이 비슷한 멤버들의 얼굴을 한 번에 구별하기 위해서는 짧게는 며칠, 길게는 수개월이 걸리기도 한다.
수많은 아이돌 중에서 많은 누리꾼이 구분하기 힘들었다고 말한 그룹 내 닮은꼴 멤버들을 모아봤다.
1. 방탄소년단 진X정국
Twitter 'BTS_twt'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자랑하는 방탄소년단이지만 사람들은 의외로 멤버 구별을 힘들어했다.
그중에서 특히 진과 정국은 팬들도 인정하는 닮은꼴 멤버다.
팬들 역시 잘생긴 두 사람을 데뷔 초 구분하기 힘들어했다.
오뚝한 코와 날렵한 턱선 등 진과 정국의 미소년 비주얼은 상당히 흡사해 팬이 아닌 사람들은 이들을 쉽게 구별하지 못한다.
2. 레드벨벳 아이린X슬기
SM엔터테인먼트
그룹 레드벨벳의 아이린과 슬기 또한 데뷔 초 팬들을 혼란시켰다.
지난 2014년 데뷔 당시 아이린과 슬기는 비슷한 메이크업을 해 '쌍둥이' 같은 이미지를 줬다.
레드벨벳의 팬들은 두 사람을 당시 머리카락 색이었던 분홍색과 노란색으로 구분을 했다.
3. 아이즈원 조유리X김채원X최예나
YouTube 'official IZ*ONE'
JTBC '아이돌룸'
그룹 아이즈원의 조유리, 김채원, 최예나는 비슷한 미모로 팬들로부터 '조유리즈'라고 불린다.
세 사람 모두 귀엽고 동글동글한 인상 탓에 아이즈원 팬들조차 이들을 구분하기 힘들다고 한다.
멤버들 또한 차 안에서 세 명이 눈을 감고 있으면 "누구야?"라고 할 정도다.
4. 러블리즈 서지수X정예인
2015 인천 케이팝 콘서트
Twitter 'Official_LVLZ'
그룹 러블리즈의 서지수와 정예인 또한 자매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닮았다.
서지수와 정예인 모두 '무쌍커풀'의 순한 인상을 갖고 있어 데뷔 초 많은 팬을 혼란스럽게 만들었다.
5. 소녀시대 윤아X유리
Instagram 'yulyulk'
SM엔터테인먼트
국민 아이돌 그룹 소녀시대의 윤아와 유리도 한때 아이돌 대표 닮은꼴 멤버로 불렸다.
데뷔한 지 10년이 훌쩍 넘은 현재는 사람들이 어느 정도 구분할 수 있게 됐지만, 데뷔 초에는 청순한 이미지인 두 사람을 매우 헷갈려 했다.
6. 오마이걸 효정X지호
Twitter 'WM_OHMYGIRL'
오마이걸 팬카페
그룹 오마이걸의 효정과 지호도 흡사한 외모를 자랑해 구분하기 힘들다는 이들이 많다.
'과즙미'가 터져 나오는 상큼한 미모를 지닌 두 사람 중 효정이 3살 더 많은 언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