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8월 20일(수)

SM 안무가마저 '현실 박수'치게 한 트와이스의 '미친 칼군무'

인사이트YouTube 'TWICE'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대형 기획사 SM엔터테인먼트의 안무가 백구영이 그룹 트와이스를 극찬해 이목을 모았다.


최근 백구영은 자신의 SNS에 "우연히 유튜브에 떠서 봤는데... 와.. 잘한다..... 끝나고 현실박수침"이란 글과 함께 트와이스의 안무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트와이스가 신곡 'Feel Special'에 맞춰 안무를 연습하는 모습이 담겼다.


트와이스는 연습실로 보이는 곳에서 '블랙 앤 화이트' 의상을 입고 화면에 등장했다.


인사이트Instagram 'mihawkback'


멤버들은 환한 표정으로 '화이팅'을 외치며 환한 미소를 지어 보여 눈길을 멈추게 했다.


이내 트와이스는 'Feel Special' 전주가 흐르자 칼군무를 맞추며 데뷔 4년 차 아이돌 그룹의 위엄을 뽐내는 실력을 선보였다.


트와이스는 쉴 새 없이 변화하는 동선과 파워풀한 퍼포먼스에도 흐트러지지 않는 완벽한 군무를 선보여 놀라움을 자아냈다.


인사이트YouTube 'TWICE'


트와이스는 흔들림 없는 안무에 능숙한 표정 연기로 영상이 끝날 때까지 시선을 뗄 수 없게 했다.


트와이스가 완벽한 군무로 경쟁 기획사(?) 안무가의 찬사까지 이끌자 누리꾼은 "역시 트와이스"라며 열띤 반응을 내보이고 있다.


한편 트와이스의 군무에 박수를 보낸 백구영은 그룹 동방신기, 소녀시대, 엑소 등의 댄스 트레이너 겸 무대 퍼포먼스 연출가이다.


YouTube 'TW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