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8월 21일(목)

강남이 1년 만난 예비신부 이상화를 정말 '사랑'하고 있다는 로맨틱 '증거' 6

인사이트TV조선 '한집 살림'


[인사이트] 김은지 기자 = 가수 강남과 스피드스케이팅 선수 이상화가 백년가약을 맺었다.


두 사람은 오는 10월 12일 서울 모처의 한 예식장에서 웨딩 마치를 울릴 예정이다.


강남과 이상화의 결혼 소식이 전해지자 많은 이들의 응원과 함께 이들의 달달한 연애 스토리가 재조명되고 있다.


지난 3월 이상화와의 열애 사실을 당당히 인정했던 강남은 예비신부를 향한 애정을 과시하며 '사랑꾼'다운 면모를 드러냈다.


그래서 준비해봤다. 여자친구에서 이제는 아내가 될 이상화를 향한 강남의 '사랑꾼 모트'를 함께 만나보자.


1. 초고속 열애 인정


인사이트SBS '정글의 법칙'


지난 3월 한 매체는 가수 강남과 빙상 여제 이상화가 열애 중이라고 보도했다.


접점이 하나도 없을 거라 생각했던 두 사람의 열애설은 많은 이에게 놀라움을 안겼다.


당시 열애설 보도 후 약 두 시간 만에 강남은 이상화와의 열애 사실을 인정하며 또 한 번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2. 연애 초, 부모님과 소속사 사장님께 소개


인사이트JTBC '한끼줍쇼'


강남은 이상화와 열애를 시작한 지 1년 채 되지 않아 주변 어른들에게 소개를 시켰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열애설이 보도됐던 지난 3월 강남과 이상화는 각각 자신의 부모에게 인사를 마친 상태였다.


뿐만 아니라 강남은 자신의 소속사 사장인 가수 태진아에게도 이상화를 소개하며 '사전 통과 의례'를 모두 마쳤다.


3. 결혼 전제 만남 이후 초고속 결혼


인사이트SBS '본격연예 한밤'


강남과 이상화는 지난해 SBS '정글의 법칙'을 통해 인연을 맺었다.


두 사람은 이후 개인적인 만남을 가지며 급속도로 가까워졌고 연인으로 발전하게 됐다.


최근 강남은 한 매체와 진행한 인터뷰를 통해 "강이 보이는 곳에서 배가 지나갈 때 반지를 건넸다"라며 프러포즈 일화를 공개했다.


연애를 시작한 지 불과 1년 만에 결혼 소식을 전한 두 사람을 향해 많은 응원의 메시지가 쏟아지고 있다.


4. 일본 국적 포기하고 한국으로 귀화


인사이트SBS '본격연예 한밤'


최근 강남은 일본 국적을 포기하고 한국으로 귀화를 결정했다.


한국인 어머니와 일본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강남은 지난해 말부터 귀화를 준비해왔고 최근 부모님과 관련 논의를 끝냈다.


강남은 빠른 시일 안에 일본 국적 포기 등 일본에서 필요한 서류를 준비한 후 출입국관리소를 통해 귀화 신청서를 접수할 예정이다.


강남의 귀화 결정에는 무엇보다 예비신부 이상화가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5. 단기간에 15kg 감량


인사이트Instagram 'kangkangnam'


강남은 최근 3개월 만에 15kg을 감량해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으로 근황을 전했다.


단기간에 15kg이나 감량한 그는 전과 달리 날렵한 턱 선과 군살 하나 없이 뚜렷해진 복근을 자랑했다.


그는 이후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다이어트를 하는 데 있어 이상화가 많은 도움을 줬다며 사랑꾼 면모를 과시했다.


15kg을 감량하고 아이돌 시절 비주얼을 되찾은 강남의 턱시도 핏은 어떨지 벌써부터 기대가 커진다.


6. 각종 예능에서 꾸준히 드러낸 사랑꾼 면모


인사이트KBS2 '해피투게더4'


열애 사실을 인정한 후 강남은 각종 예능에 출연해 이상화를 언급했다.


그는 과거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이상화에게 빠지게 된 계기를 고백했다.


강남은 "스타지만 겸손하고 배려 있는 모습에 심쿵 했다"라고 이상화의 인성에 대해 극찬하며 '예비 팔불출'의 모습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