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8월 22일(금)

"태도부터 X나 X창"···'쇼미8'서 대놓고 무시한 영비 '디스곡' 올린 샤크라마

인사이트Mnet '쇼미더머니 8'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래퍼 샤크라마가 '절반 탈락 심사'에서 비신사적인 행동을 보인 영비(양홍원)를 디스했다.


지난 10일 래퍼 샤크라마는 자신의 사운드클라우드를 통해 직접 부른 랩 하나를 게재했다.


해당 가사에는 래퍼 영비의 태도를 지적하는 가사가 담겼다.


앞서 지난 9일 방송된 Mnet '쇼미더머니 8'에서는 영비와 샤크라마가 선의의 경쟁을 펼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비록 경쟁이라 하더라도 좋은 무대를 꾸려나가고 싶었던 샤크라마는 영비에게 무대에 대한 여러 가지 제안을 했다.


하지만 영비는 "난 다 됐다. 제가 알아서 하겠다"며 샤크라마의 의견을 무시했다.


그의 태도에 샤크라마는 "영비의 태도가 나보다 덜 간절하다고 느꼈다"며 서운한 마음을 토로했다.


이에 영비는 "대화에서 경험이 나온다. 한계가 있었다. 훅에 대한 얘기나 곡에 대한 얘기를 하는데 경험이나 지식이 보였다"라며 샤크라마를 무시하는 듯한 발언도 서슴지 않았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방송이 나간 뒤 샤크라마가 게재한 곡 가사에는 "태도부터 X나 X창. 절실한 건 나뿐", "담배 줍고 있었더니 거기다가 쳐버리는 건 어디서다가 배운 거지"라는 내용이 담겼다.


또한 "수장부터가 문제인 게 처음부터 느껴져. 첫 심사평이 개발렸대"라며 영비의 레이블을 지적하기도 했다.


결국 '쇼미더머니 8' 또한 래퍼들의 친목이라 주장한 샤크라마는 끝으로 "음악 안 할래. 사회생활 싫어해 음악 시작했더니 또 이 안에 사회 있네"라며 곡을 마무리했다.


한편 샤크라마의 디스곡에 누리꾼들은 "영비 태도가 잘못됐다", "샤크라마 응원한다" 등의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