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 YouTube '이지금 [IU Official]', (우) YouTube '백종원의 요리비책'
[인사이트] 이원석 기자 = 유튜버로 데뷔해 '신흥 생태계 교란자'로 등극한 스타들이 있다.
이들은 방송에 대한 개인의 진입장벽이 낮아진 요즘, 유튜브라는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유튜버로 변신한 스타들의 콘텐츠는 쿡방부터 브이로그, 먹방까지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이미 대중의 엄청난 인기를 받고 있는 이들은 유튜버 데뷔와 동시에 어마어마한 수의 구독자를 끌어모으며 유튜브계의 최강자로 군림했다.
대세 미디어 플랫폼으로 떠오른 유튜브를 통해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스타 5인을 모아봤으니 함께 만나보자.
1. 박서준
YouTube '레코드박스 Record PARK's'
배우 박서준은 최근 유튜버로 깜짝 데뷔해 엄청난 주목을 받은 스타다.
그는 지난달 27일 자신의 이름을 딴 유튜브 채널 '레코드박스 Record PARK's'를 개설하며 본격적인 유튜버 활동에 나섰다.
첫 번째 영상으로 소소한 일상이 담긴 브이로그를 공개한 박서준은 "요즘에는 팬들에게 조금 더 친숙하게 다가가야 하는 게 맞는 것 같고, 팬들과의 스킨십이라는 취지에 잘 맞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유튜브 영상을 찍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박서준의 유튜브 영상은 공개되자마자 폭발적인 조회 수를 기록했고, 그의 채널은 개설 하루 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
2. 아이유
YouTube '이지금 [IU Official]'
가수, 배우 등 다방면에서 맹활약 중인 아이유도 유튜브에서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는 스타 중 한 명이다.
약 2년 전 유튜버로 데뷔했던 아이유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연 비하인드스토리,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 공개, 브이로그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팬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꾸준한 활동으로 약 120만명의 구독자를 끌어모으며 엄청난 파급력을 자랑하는 그는 최근 유튜브에서 받은 '골드 버튼'을 자랑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3. 혜리
YouTube '혜리'
걸스데이 출신 배우 혜리도 유튜버로 깜짝 변신해 신흥 생태계 교란자로 떠오른 인물이다.
지난달 '나는 이혜리'라는 주제의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 그는 첫 번째 영상으로 소소한 일상이 담긴 브이로그를 공개했다.
그는 초밥, 닭꼬치, 새우 등 다양한 음식을 먹으며 원조 '먹방 요정' 다운 모습을 보여줬다.
또한 공원에서 자전거를 타며 한껏 신난 모습으로 어린아이 같은 순수한 면모를 뽐내기도 했다.
4. '에이핑크' 윤보미
YouTube '뽐뽐뽐'
걸그룹 에이핑크 멤버 윤보미 역시 유튜버로 데뷔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는 연예인이다.
지난해 4월 본격적인 유튜버 활동에 나선 그는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일주일에 한 편 정도의 영상을 꾸준히 올리며 차근차근 구독자를 쌓아왔다.
윤보미는 '신개념 먹방', '복권 긁기', '음료수 끓이기', '태양열 충전 모자로 핸드폰 충전하기' 등의 신박한 콘텐츠와 다이어트, 뷰티 팁을 공유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그는 현재 72만명이라는 엄청난 수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5. 백종원
YouTube '백종원의 요리비책'
수많은 자취생과 주부들의 밥상을 책임졌던 요리연구가 백종원은 유튜브 생태계 교란자의 '끝판왕'으로 불린다.
인터넷에 떠도는 잘못된 '백종원 레시피'를 바로잡고자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 그는 유튜버 데뷔 단 이틀 만에 100만 구독자를 끌어모으는 기염을 토했다.
백종원은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요리 레시피, 현실적인 장사 이야기 등 음식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를 주로 제공하고 있다.
그의 유튜브 채널은 현재 약 240만명 이상의 구독자 수를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