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8월 22일(금)

'프듀X' 아쉽게 탈락했지만 빨리 데뷔했으면 좋겠는 '매력 짱' 연습생 9인

인사이트

Mnet '프로듀스 X 101'


[인사이트] 김은지 기자 = '프로듀스' 네 번째 시리즈인 '프로듀스 X 101'이 3개월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지난 19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Mnet '프로듀스 X 101'에서는 그룹 엑스원(X1)으로 데뷔하게 되는 11명의 이름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최종 데뷔 멤버는 김요한, 김우석, 한승우, 송형준, 조승연, 손동표, 이한결, 남도현, 차준호, 강민희, 이은상이었다.


총 11명의 멤버가 그룹 엑스원(X1)으로 데뷔하게 된 가운데, 아쉬운 탈락으로 국민 프로듀서의 아쉬움을 사고 있는 연습생들이 있다.


엑스원이라는 이름으로 데뷔하진 못하지만 다시 꿈을 위해 재도약을 시도할 이들은 과연 누구일까.


하루빨리 데뷔의 꿈을 이뤄 국민 프로듀서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게 될 연습생들을 함께 만나보자.


1. 이진혁


인사이트Twitter 'z.whaza'


그룹 업텐션 출신인 이진혁은 '프로듀스 X 101'에 출연하며 다양한 매력으로 국민 프로듀서를 매료시켰다.


11위로 안타깝게 탈락한 그는 마지막 순위 발표식에서 엑스원으로 데뷔하게 된 업텐션 멤버 김우석과 눈물의 포옹을 나누며 보는 이들의 눈시울을 붉혔다.


그래서일까. 이진혁이 김우석의 뒤를 따라 바이나인이라는 이름으로 데뷔하길 바라는 국민 프로듀서의 목소리는 날이 갈수록 커져만 가고 있다.


2. 구정모


인사이트Twitter 'HIGHUP_0205'


최종 순위 12위로 탈락한 구정모는 총 70만 4,748표를 얻으며 인기를 증명했다.


구정모는 최종 순위 발표식 당시 차분한 모습으로 탈락을 받아들이는 듯했지만 이후 김우석에게 안겨 눈물을 쏟아내는 장면이 포착돼 보는 이들을 더욱 서글프게 만들기도 했다.


바이나인의 유력한 후보인 구정모는 현재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보이그룹 론칭으로 합류 여부가 미지수다.


3. 금동현


인사이트Instagram 'Goldchinnyeon'


3주 차 순위 발표식 때 10등을 차지해 데뷔권에 머물렀던 금동현도 아쉬운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아쉽게 탈락한 금동현인 만큼 그의 데뷔를 간절히 바라는 국민 프로듀서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무대 위에 올랐다 하면 반전 넘치는 매력을 자랑했던 그가 과연 어떤 모습으로 데뷔하게 될지 기대감이 커진다.


4. 황윤성


인사이트Twitter 'Sparkling1030'


울림엔터테인먼트 소속 황윤성은 최종 순위 15위로 탈락 후 현재까지 국민 프로듀서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황윤성은 최종 순위 발표식 이후 자신이 데뷔조에 들지 못했다는 속상함보다 소속사 동생인 차준호을 챙기는 의연함을 보여 모두의 안타까움을 사기도 했다.


끝까지 자신보다 동생을 먼저 생각하는 황윤성의 모습에 국민 프로듀서는 그의 데뷔만을 간절히 바라고 있다.


5. 송유빈


인사이트Instagram 'syv0428'


그룹 마이틴 출신인 송유빈은 '프로듀스 X 101'에 도전해 최종 순위 16위를 기록했다.


첫 번째 순위 발표식에서 9위를 차지했던 그는 방송 초반 유력한 데뷔 후보로 거론되기도 했었다.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해온 그는 결국 최종 데뷔 멤버로 발탁되지 못했고, 많은 국민 프로듀서에게 아쉬움을 남겼다.


6. 김민규


인사이트Twitter '312km_mk'


김민규는 비현실적인 비주얼로 김요한, 김우석과 함께 유력한 데뷔 후보로 손꼽혔다.


줄곧 상위권 순위를 유지했던 김민규이기에, 그의 탈락 소식은 국민 프로듀서뿐만 아니라 많은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결국 엑스원이라는 이름으로 데뷔의 꿈을 이루지 못했지만, 김민규가 또 어떠한 모습으로 팬들 곁으로 돌아올지 많은 기대가 쏠리고 있다.


7. 이세진


인사이트Twitter '_96Hz'


최종 순위 18위를 기록한 이세진은 독보적인 상큼함으로 국민 프로듀서를 매료시켰다.


마지막 순간까지도 해맑은 미소를 잃지 않았던 그의 모습에 지금 이 순간까지도 뜨거운 응원이 쏟아지고 있다.


이세진은 충분한 휴식기를 가진 후 다양한 루트로 팬들을 만날 계획이라 전한 바 있어 국민 프로듀서의 기대감을 상승시키고 있다.


8. 함원진


인사이트Twitter '010322com'


함원진은 최종 순위 19위를 기록하며 대장정의 마침표를 찍었다.


그는 도전 내내 찰떡같은 콘셉트 소화력으로 '본투비 아이돌'이라는 극찬을 받기도 했다.


구정모와 함께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인 함원진, 두 사람이 과연 같은 그룹으로 데뷔하게 될지 기대감이 커진다.


9. 토니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최종 순위 20위를 기록하며 '프로듀스 X 101'을 끝낸 토니 역시 팬들의 열화와 같은 지지를 받고 있다.


귀여운 마스크에 185cm라는 큰 키를 가진 토니는 반전 넘치는 매력으로 국민 프로듀서를 사로잡았다.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실력을 자랑했던 그가 또 얼마나 달라진 모습으로 우리 앞에 나타날지 벌써부터 설렘이 차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