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8월 22일(금)

고양이 키우는 사람은 잘생겼다는 말 몸소 증명한 '프로 집사' 연예인 5인

인사이트(좌) Instagram 'yunkyunsang', (우) 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 이원석 기자 = "고양이 키우는 사람은 다 잘생기고 예뻐"


이 말은 최근 생겨난 신조어로 무궁무진한 매력으로 똘똘 뭉친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다는 사실을 재밌게 확대 표현한 것이다.


그만큼 우리는 주변에서 요즘 고양이와 동고동락하는 집사들을 쉽게 접할 수 있다.


그 가운데 도도하면서도 사랑스러운 고양이의 매력에 푹 빠진 연예인들이 있어 눈길을 끈다.


고양이에 대한 사랑이 남다른 연예계 대표 '집사' 남자 연예인 5인을 모아봤으니 함께 만나보자.


1. 김재욱


인사이트Instagram 'jaeuck.kim'


배우 김재욱은 연예계 대표 '프로 집사' 중 한 명이다.


그는 평소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신이 키우는 고양이인 무량이와의 달달한 일상을 공개하며 고양이에 대한 무한 애정을 드러냈다.


고양이에 대한 사랑이 각별한 김재욱은 과거 여러 차례 길고양이를 보살펴주는 목격 사진이 올라와 화제가 되기도 했다.


2. 강다니엘


인사이트Instagram 'kangdaniel_101'


솔로 데뷔를 앞둔 강다니엘 역시 고양이를 사랑하는 연예인이다.


길에서 데려온 고양이 두 마리 루니와 피터의 집사인 강다니엘은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고양이를 살뜰히 챙기는 모습을 보여 주목을 받기도 했다.


팬들 사이에서 야옹이 덕후로 익히 알려진 그는 예전부터 각종 SNS에서 고양이 관련 페이지와 영상에 '좋아요'를 누른 정황이 포착되는 등 남다른 고양이 사랑을 보여왔다.


3. 윤균상


인사이트Instagram 'yunkyunsang'


윤균상 또한 고양이 쿵이와, 또미, 몽이, 솜이를 키우는 집사다.


그는 올해 초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본업이 집사가 아닌가 싶을 정도로 고양이에 지극정성인 모습을 보여줬다.


윤균상의 집안은 온통 고양이 관련 인테리어 소품들로 가득 채워져있었고, 그의 대부분의 생활들은 항상 고양이들과 함께였다.


하지만 지난 3월 반려묘 솜이가 세상을 떠났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 많은 이들의 마음을 먹먹하게 만들기도 했다.


4. 안재현


인사이트Instagram 'ahnjaehyun00'


배우 구혜선과 달달한 결혼 생활을 즐기고 있는 안재현도 연예계 대표 집사 중 한 명이다.


통통한 비주얼로 귀여운 매력을 뽐내는 고양이 안주의 아빠인 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안주의 사진을 꾸준히 공개하며 '프로 집사' 다운 면모를 보이고 있다.


안재현은 안주에게 예쁜 옷을 입혀주는 것은 물론, 발바닥 사진까지 올리며 안주에 대한 각별한 사랑을 드러내기도 했다.


5. 김동희


인사이트YouTube 'VOGUE KOREA'


순둥순둥한 외모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신예 배우 김동희.


그 역시도 고양이를 지극히 아끼는 연예인이다.


김동희는 최근 유기 동물 후원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인터뷰 촬영을 통해 자신이 키우는 반려묘 나비와 별을 공개했다.


당시 김동희는 "너무 보고 싶다 나비야. 내가 가면 너는 날 반겨주지 않을 것 같지만, 형이 많이 생각하고 있어. 별아 너는 그만 먹고!"라며 반려묘들에 대한 애정을 귀엽게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