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8월 22일(금)

"일본 불매 운동 동참합니다"···후쿠오카 여행 취소 인증한 김재욱

인사이트Instagram 'gagjaewook'


[인사이트] 이원석 기자 = 개그맨 김재욱이 일본의 경제 보복과 관련한 일본 제품 불매 운동에 동장했다.


8일 김재욱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일본 불매 운동에 동참합니다. 일본 여행 취소"라는 글을 게재했다.


또 그는 "그리하여 다시 여행지 회의! 장인, 장모님 처남 댁과 같이 갈 가족 여행지 추천해주세요. 독도는 자기네 땅이라고 우길 때부터 했어야 되는데"라는 설명을 덧붙였다.


이와 함께 김재욱은 약 120만 원에 달하는 후쿠오카행 비행기 표를 취소한 내역을 공개했다.


인사이트Instagram 'gagjaewook'


앞서 일본 정부는 한국에 대해 반도체 수출 규제를 강화하는 등 경제 보복에 나서기 시작했다.


이에 우리 정부는 즉각 철회를 요구하며 대책 마련에 돌입했고, 국내 소비자들은 "일본 제품을 사지 말자", "일본 여행도 가지 말자" 등의 목소리를 내고 있는 중이다.


김재욱 역시 이 같은 의견에 적극적으로 동참한 것이다.


일본의 경제 보복에 맞서 일본 여행까지 취소한 김재욱의 결정에 누리꾼들은 "쉽지 않은 선택이었을 텐데 멋있다", "연예인들이 이제 하나둘씩 나서주는구나", "일단 지금은 자제하는 것이 맞는 것 같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청와대는 지난 4일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 회의를 열고 최근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에 대해 '정치적 보복'으로 규정했다.


인사이트Instagram 'gagjaewook'


인사이트사진 제공 = 대한항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