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 사진 제공 = 쏘스뮤직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무더위로 푹푹 찌는 여름을 잊게 할 아이돌의 컴백이 이어지고 있다.
6월에만 해도 레드벨벳, 청하, 전소미 등의 아이돌이 활동을 재개하며 가요계를 다채롭게 했다.
핫한 아이돌의 컴백은 7월에도 이어질 전망이다.
컴백을 예고해 지루한 일상에 지친 팬들을 설레게 한 아이돌에는 누가 있는지 모아봤다.
1. 여자친구
사진 제공 = 쏘스뮤직
YouTube '여자친구 GFRIEND OFFICIAL'
7월 컴백 첫 주자인 아이돌은 그룹 여자친구다.
1일 여자친구는 7번째 미니앨범 '피버 시즌(FEVER SEASON)'의 타이틀곡 '열대야(FEVER)'로 컴백한다.
앞서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에서 여자친구 멤버들은 청량한 목소리로 컴백을 예고해 기대를 끌어올렸다.
2. 하성운
Mnet '엠카운트다운'
YouTube 'M2'
오는 8일 워너원 출신 가수 하성운이 두 번째 미니앨범 'BXXX'를 발매한다.
하성운은 타이틀곡 '블루(BLUE)'를 포함해 앨범 속 5곡을 모두 작사 또는 작곡했다.
앞서 선공개한 '라이딩(Riding)'으로 팬들의 높은 기대를 충족시킨 만큼 이번에 발매되는 앨범 또한 주목된다.
3. 엑소 백현
YouTube 'Mnet Official'
YouTube 'Mera'
엑소 백현은 데뷔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한다.
10일 백현은 첫 번째 미니앨범 'City Lights'(시티 라이츠)를 발매해 솔로로 데뷔한다.
그간 백현은 엑소와 엑소 첸백시(EXO-CBX), 드라마 OST 등 뛰어난 가창력을 선보였기에 이번 솔로 앨범은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4. 엑소 세훈 & 찬열
Twitter 'weareoneEXO'
사진 제공 = W코리아
엑소의 래퍼 라인인 세훈과 찬열도 엑소 첫 듀오로 결성한다.
22일 이들은 총 6곡이 실린 첫 번째 미니앨범 '왓 어 라이프'(What a life)를 발매한다.
세훈과 찬열은 지난해 9월 프로젝트 음원 'We Young'(위 영)으로 인기를 모은 바 있기에 이번 미니앨범 발매가 더욱 기대된다.
5. 강다니엘
YouTube 'DaftTaengk'
Instagram 'daniel.k.here'
워너원 출신 가수 강다니엘도 7월 말 컴백을 앞두고 있다.
정확한 날짜는 정해진 게 없지만 최근 강다니엘은 인스타그램에 녹음실에서 녹음을 마친 자신의 모습을 올렸다.
솔로 데뷔가 임박했음을 알리는 사진에 수많은 팬들은 환호했다.
6. ITZY
YouTube 'M2'
YouTube 'MBCkpop'
지난 2월 데뷔곡 '달라달라'로 성공적인 데뷔를 마친 걸그룹 ITZY(있지)도 빠르면 7월 말 컴백한다.
5월 JYP엔터테인먼트는 있지가 7월 말 컴백한다는 언론 보도에 "있지가 새 앨범을 준비 중"이라며 "시기는 아직 미정이다. 확정되면 공지하겠다"고 설명했다.
데뷔하자마자 있지가 가요계에 확실한 존재감을 각인시켰기에 구체적인 소식이 나오기 전부터 많은 이들은 기대감을 숨기지 못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