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8월 23일(토)

"앞으로 NASA 달 탐사선에 방탄 노래 나온다"···우주까지 정복한 방탄소년단

인사이트Facebook '방탄소년단'


[인사이트] 문세은 기자 =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노래가 우주선에서도 울려 퍼질 예정이다.


지난 3일(현지 시간) 미국 항공우주국(NASA) 측은 공식 홈페이지에 음악을 추천받는 글을 올렸다.


NASA 측은 "2024년을 목표로 하고 있는 두 번째 달 탐사선 발사를 추진하고 있다. 이곳에 탑승하는 우주비행사들을 위한 음악을 추천해달라"라고 전했다.


이 같은 발표에 전 세계에서는 다양한 음악들을 추천했고, 지난 5일(현지 시간) NASA는 그동안 추천받은 음악을 추린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했다.


인사이트Twitter 'NASA_Johnson'


공개된 플레이리스트에는 한국 아이돌 그룹인 방탄소년단의 노래가 3곡이나 선정돼 눈길을 끌었다.


NASA 측은 "방탄소년단과 RM 팬들이 많았다. 그들의 노래인 '문차일드(Moonchild)', '소우주(Mikrokosmos)', '134340'를 재생 목록에 추가할 것이다"라고 알렸다.


이로써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노래가 지구를 벗어나 우주에서까지 울려 퍼지게 됐다.


'월드 클래스'를 넘어서 '유니버스 클래스'에 도달한 방탄소년단의 소식에 팬들은 "우주에서 '소우주'가 퍼지다니", "우주 정복까지 한 방탄", "와 진짜 안 믿긴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