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13일(토)

"국내 도입 시급합니다!"···오사카서 판매 중인 '달콤 끝판왕' 고구마 아이스크림

인사이트Instagram 'y___4tt5'


[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따끈한 군고구마가 떠오르는 요즘.


군고구마를 활용한 디저트가 큰 인기를 끄는 가운데 일본에서 판매 중인 '고구마 아이스크림'이 많은 이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최근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국내 도입 시급'이라는 글과 함께 고구마 아이스크림을 소개하는 글이 여럿 게시됐다.


소개된 군고구마 아이스크림은 일본 오사카에 위치한 고구마 디저트 전문점 'MIKKOUYA' 카페에서 판매 중이다.


인사이트Instagram 'harumi_happiness'


고구마를 따끈하게 구워 반을 가른 뒤 그 사이에 달콤한 아이스크림 두 덩어리를 올려놓은 군고구마 아이스크림은 보는 것만으로도 침샘이 자극된다.


아이스크림과 고구마를 한 번에 듬뿍 떠 입안 가득 넣으면 달콤함이 '혈관'을 따라 온몸 구석구석으로 퍼진다.


'달콤 끝판왕'이라는 별명까지 생겼을 정도로 달콤한 맛의 고구마 아이스크림은 현지에서 700엔(한화 약 7천원)에 판매되고 있다.


이 외에도 'MIKKOUYA' 카페에서는 달콤한 시럽이 잘 발라진 고구마 맛탕과 고구마 아포카토 등 다양한 고구마 디저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겨울 일본 오사카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나카자키초역 인근에 위치한 해당 카페에서 달콤한 고구마 아이스크림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인사이트Instagram '__cavv.k'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rerereina_017'


인사이트Instagram '___2pi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