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son Lloyd-Evans
[인사이트] 황비 기자 = 따뜻함으로 사랑받는 '어그부츠'가 더 따뜻한 모습으로 대중들의 앞에 나타났다.
지난 17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양피 신발 전문 브랜드 '어그(UGG)'가 프랑스 브랜드 '와이 프로젝트(Y/Project)'와 콜라보레이션 한 결과물을 파리 패션위크에서 선보였다고 전했다.
와이프로젝트의 디자이너이자 창립자인 글렌 마르텡(Glenn Martens)은 어그부츠의 고유 특징들을 유지하려고 노력하면서 기존의 평범한 부츠 형태를 기발한 모습으로 뒤바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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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공개된 어그부츠들은 모두 톡톡 튀는 저마다의 개성을 뽐냈다.
우리가 흔히 상상하는 날씬한 롱부츠가 아닌 흘러내리는 힙합 바지의 느낌으로 허벅지 중간까지 오는 롱부츠가 있는가 하면, '미쉐린 타이어'를 연상시키는 여러 겹 껴 신은 듯한 부츠, 부츠 속에 옷을 껴입은 듯한 형태의 부츠 등이 패션쇼에 참석한 사람들의 눈길을 완벽하게 사로잡았다.
마르텡은 "어그 부츠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하다고 말할 수 있는 신발이다. 클래식한 어그부츠에 예상치 못한 변화를 줘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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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성별에 관계없이 신을 수 있는 상품을 만드는 데 초점을 뒀다"고 덧붙였다.
어그의 모회사 데커스(Deckers)의 대표 안드레아 오도넬(Andrea O'Donnell)은 "글렌 마르텡이 미학적이면서도 추상적인 제품을 디자인했다"며 "결과물에 마음이 쏙 든다"고 말했다.
물론 이번 컬렉션의 살짝 '난해한' 디자인이 모두에게 환영받고 있지는 않다.
이번 컬렉션 제품을 접한 누리꾼들은 "저게 뭐 하는 짓이냐", "상품 생산을 중단해라", "발냄새 날 것 같음", "좌식 음식점 절대 못감!" 등 싸늘한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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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비 기자 bee@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