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8월 04일(월)

'시즌 11호골 폭발' 손흥민, 평점 9.2점…EPL 홈페이지 메인 장식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에버튼을 상대로 시즌 11번째 골을 터뜨린 손흥민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를 집어삼켰다.


해리 케인에 이어 팀 내 두번째로 높은 평점을 받은 것은 물론 EPL 홈페이지 메인을 장식하며 기쁨을 만끽하게 됐다.


한국 시간으로 14일 오전 영국 런던 웸블리에서 열린 2017-18시즌 프리미어리그 23라운드에서 손흥민은 1골 1도움을 올리며 토트넘의 4대 0 완승을 이끌어냈다.


손흥민이 전반 25분 세르주 오리에의 패스르 받아 팀의 선제골이자 시즌 전체 11번째 골, 프리미어리그에서는 8호 골을 터뜨렸다.


오른쪽 측면에서 세르지 오리에가 찬 공을 골문 바로 앞에서 오른발로 살짝 방향을 바꾼 손흥민은 침투 타이밍과 슈팅 모두 완벽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손흥민의 맹활약에 힘입어 토트넘은 에버튼을 상대로 4대 0 완승을 거뒀고 손흥민을 향한 찬사가 쏟아졌다.


프리미어리그 공식 홈페이지에는 "해리 케인과 손흥민이 새 기록을 썼다"는 제목과 함께 손흥민의 맹활약을 메인으로 장식했다.


공식 홈페이지는 "케인과 손흥민이 에버턴을 꺾으며 토트넘 역사에 이름을 남겼다"고 평가하며 손흥민의 리그 홈 5경기 연속골과 케인의 최다골을 상세히 다뤘다.


현지 매체들도 손흥민에게 최고 평점을 부여하는 등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스카이 스포츠와 데일리 메일은 각각 손흥민에게 9점을 부여해 팀 내 최고 평점을 줬다.


축구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양팀 통틀어 가장 높은 9.5점을 받은 케인에 이어 두번째로 높은 9.2점의 평점을 줬다.


인사이트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손흥민, '시즌 11호골' 폭발…토트넘, 에버튼 상대로 4-0 완승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에버턴과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3라운드 홈경기에서 토트넘 손흥민이 시즌 11번째 골을 터뜨렸다.


토트넘, 최근 손흥민의 '미친' 활약에 깊이 감명해 재계약 추진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가 '에이스' 손흥민과 재계약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