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LCK컵 그룹 배틀에서 장로 그룹 1시드 한화생명e스포츠가 예상치 못한 조기 탈락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1일 한화생명e스포츠는 서울 종로구 LCK 아레나에서 진행된 2026 LCK컵 그룹 배틀 슈퍼 위크 대장전에서 바론 그룹 1시드 젠지와 맞붙어 0대 3 완패를 당했습니다.
마지막 경기까지 14대 14 동점을 유지하던 그룹 배틀은 최종 16대 14로 바론 그룹이 승리하며 막을 내렸습니다.
이번 경기로 한화생명e스포츠는 2승 3패(-4) 성적으로 패자 그룹 최하위에 머물렀는데요. 플레이-인 진출조차 실패한 한화생명e스포츠는 참가 10개 팀 중 가장 먼저 대회에서 탈락하는 결과를 맞았습니다.
지난해 LCK컵 초대 우승을 기록한 한화생명e스포츠는 올해'카나비' 서진혁과 '구마유시' 이민형을 영입하며 전력 보강에 나섰지만, 기대에 못 미치는 성과로 시즌을 마무리했습니다.
장로 그룹 4위를 기록한 KT 롤스터는 2승 3패(-3) 성적에도 불구하고 간신히 플레이-인 무대에 진출했습니다.
바론 그룹 5위 브리온 역시 그룹 배틀에서 5전 전패를 기록했음에도 소속 그룹의 승리 덕분에 플레이-인 진출권을 확보했습니다.
플레이-인과 플레이오프 일정이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바론 그룹 1, 2위인 젠지와 T1은 플레이-인을 거치지 않고 플레이오프에 직접 진출합니다.
장로 그룹 1위 BNK 피어엑스도 동일한 혜택을 받습니다. 승자 그룹 3~5위 팀들과 패자 그룹 2~4위 팀들은 플레이-인 무대를 거쳐야 합니다.